섹션
국제유가

뉴욕유가, 바이든 사우디 방문 후폭풍 지속에 상승

뉴욕유가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 방문에 따른 후폭풍이 지속되며 상승했다. 19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8월물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날보다 1.62달러(1.58%) 오른 배럴당 1..
사우디 왕세자와 회담하는 조 바이든 미 대통령

美 "OPEC+ 증산 기대" 희망 전망…"쉽지 않을듯" 비관론도

미국 정부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 방문 이후 조만간 중동 산유국들이 증산 계획을 밝힐 것이라는 희망 섞인 전망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하지만 이미 사우디는 미국의 요청에 대해 '석유수출국기구 플러스..
석유수출국기구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OPEC "내년 세계 석유 공급량, 하루 100만배럴 부족"

석유수출국기구(OPEC)가 내년 세계 석유 공급이 수요보다 하루 100만 배럴가량 적으며, 이런 공급 부족 현상이 개선되기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12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OPEC은 이날 보고서에서 내년 세계..
미국 텍사스 지역의 원유저장소

뉴욕유가 중국 코로나 봉쇄 조치에 소폭 하락

뉴욕유가는 중국의 코로나19 봉쇄 조치에 하락했다. 11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8월물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장보다 70센트(0.67%) 하락한 배럴당 104.09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유가는 최..
뉴욕증시

연준 '자이언트 스텝'에도 금융시장 안도 랠리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자이언트 스텝'(0.75%포인트의 금리인상)에도 15일(현지시간) 글로벌 금융시장이 '안도 랠리'를 펼쳤다. 28년 만의 최대폭 금리인상을 이미 각오한 주요국 증시가 반등장을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