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볼티모어 다리 붕괴

美볼티모어 다리 붕괴…6명 실종

미국 동부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항구의 다리가 붕괴돼 6명이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26일 새벽(현지시간) 볼티모어 항만을 가로지르는 다리인 '프랜시스 스콧 키 브리지'가 대형 컨테이너선박..
반도체

중국, 정부기관 PC·서버에 인텔·AMD 칩 퇴출

중국이 인텔과 AMD 등 미국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자국 정부 기관에서 개인용 컴퓨터(PC)와 서버를 단계적으로 퇴출하는 새로운 조달 가이드라인을 도입했다. 24일(현지 시각) 파이낸셜타임즈에 따르면 중국 정부 조달 지..
테슬라

테슬라의 중국산 EV, 캐나다 선적 급증

테슬라가 상하이의 기가팩토리에서 전기 자동차를 선적하면서 캐나다의 최대 항구에 미국과 멕시코보다 중국에서 더 많은 자동차가 도착하고 있다. 23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밴쿠버 프레이저 항만청이 22일 ..
애플

美 법무부, 애플 반독점법 위반 제소

미국 법무부와 15개 주가 21일(현지 시각) 애플을 반독점법 위반 소송을 제기했다. 미 정부는 애플이 모바일 시장을 독점하고 소규모 경쟁업체에 피해를 입히고 가격을 올렸다고 주장했다고 22일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레딧

美 레딧, 상장 첫날 공모가보다 48% 급등

미국 소셜미디어 레딧이 뉴욕증시 상장 첫날 공모가보다 48%나 급등했다고 22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전했다. 레딧의 주가는 21일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주당 50.44달러로 마감했다. 이는 회사와 일부 주주들이..

美 법무부, 애플 반독점법 위반 제소

애플
미국 법무부와 15개 주가 21일(현지 시각) 애플을 반독점법 위반 소송을 제기했다. 미 정부는 애플이 모바일 시장을 독점하고 소규모 경쟁업체에 피해를 입히고 가..

美 레딧, 상장 첫날 공모가보다 48% 급등

레딧
미국 소셜미디어 레딧이 뉴욕증시 상장 첫날 공모가보다 48%나 급등했다고 22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전했다. 레딧의 주가는 21일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