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인도네시아 석탄 수송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석탄 수출 1위 인니 탄소중립 달성하려면?

세계 최대 석탄수출국 인도네시아가 2060년까지 탄소 배출 중립 목표를 달성하려면 2030년까지 청정에너지 투자에 지금보다 매년 80억 달러(약 11조원)를 더 투자해야 한다는 진단이 나왔다. 세계 최대 석탄 수출국..
우크라이나 밀

인도 밀 수출 규제에 방글라, 러시아산 밀 50만t 수입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과 인도의 밀 수출 제한으로 식량 위기를 우려하는 방글라데시가 정부 간 계약을 통해 러시아산 밀 50만t 수입에 나섰다고 로이터통신이 2명의 당국 소식통을 인용해 28일 보도했다. 한 소식통은 "..
팜오일의 원료인 야자열매를 나르는 인도네시아 농부 [AF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인니 팜유 수출 부담금 면제 연장

인도네시아가 팜유 소비 확대를 위해 수출 부담금 면제 기한을 연장하고 바이오디젤 생산도 늘리기로 했다. 팜유 재고량이 늘어나고 팜유의 원료가 되는 야자열매 가격이 급락하자 지난달 인도네시아 정부는 수출 규제 정책을 ..
풍력발전 [무료이미지]

탄소중립 위해 베트남 풍력발전에 대규모 투자

베트남 대기업 TTC 그룹은 풍력 발전에 대한 대규모 투자와 일본 최대 발전소인 제라(Jera Co)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2025년까지 재생 에너지 용량을 두 배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16일(현..
페르타라이트가 품절됐다는 주유소 안내판 [CNN 인도네시아 트위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인니, 연료 보조금 예산 바닥에 서민 휘발유값 인상

인도네시아 일면 '반값 휘발유'라고 불리던 서민용 휘발유 가격이 오를 것으로 보인다. 유가 급등에 보조금 지출이 커지면서 인도네시아 정부의 연료 보조금 예산이 바닥을 보이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16일 인도네시아 ..

인니 팜유 수출 부담금 면제 연장

팜오일의 원료인 야자열매를 나르는 인도네시아 농부 [AF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인도네시아가 팜유 소비 확대를 위해 수출 부담금 면제 기한을 연장하고 바이오디젤 생산도 늘리기로 했다. 팜유 재고량이 늘어나고 팜유의 원료가 되는 야자열매 가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