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인도 시장서 맞붙는 삼성 갤S8과 샤오미 미6

인도 시장서 맞붙는 삼성 갤S8과 샤오미 미6

삼성전자의 갤럭시S8 시리즈와 샤오미 미6의 인도 시장에서의 경쟁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단 갤럭시S8이 한 발짝 앞서 인도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유리한 입지를 점한 형국이나 미6도 고사양과 낮은 가격을 무기로..
호위함 '아사히' 진수식 [나가사키<일 나가사키현> 교도=연합뉴스 자료사진] 2016년 10월 19일 미쓰비시중공업 나가사키조선소에서 진수식이 열린 해상자위대 호위함 '아사히'

조선사업 불황에 미쓰비시중공업 모태 상선조선 분사

미쓰비시중공업이 회사 설립의 모태인 조선업을 재건하기 위해 나가사키조선 상선사업에 이어 시모노세키조선소 등 전체 상선사업의 분사를 추진한다고 3일 아사히신문과 NHK방송 등이 보도했다. 상선조선 부문의 조업률은 떨어..
삼성전자가 서울 서초사옥에서 갤럭시 노트7 소손 원인을 공개, 향후 재발 방지 대책을 발표했다고 23일 전했다.  삼성전자는 금번 소손 원인에 대한 개선 외에도 배터리 내부 문제를 확인할 수 있는 특수 장비를 도입, 배터리와 완제품에 대한 대량 충방전 테스트, 사용자들의 실제 사용 환경을 고려한 가속 시험도 강화하는 등 '8 포인트 배터리 안전성 검사'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사진은 '8 포인트 배터리 안전성 검사' 중 배터리의 전압 변화를 확인해 배터리

삼성, 차기작 갤럭시S8에 일본 배터리 탑재하나

삼성전자[005930]가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에 어느 업체의 배터리를 탑재할지를 두고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3일 IT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일본 전자부품 제조사인 무라타(村田)제작소와 접촉해..
2016년과 2016년 4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자료 카운터포인트 리서치)

중국 스마트폰이 인도 시장 절반 삼켰다

비보를 비롯한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들이 주요 시장 가운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인도에서 현지 라이벌들을 밀어내고 1위 삼성전자의 자리까지 위협하고 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201..
진리췬 AIIB 총재 [신화=연합뉴스 자료사진]

中 주도 AIIB, 올해 회원국 25개국 더 늘린다

중국이 주도하는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의 회원국 수가 올해 25개국 더 늘어날 전망이다. 진리췬(金立群) AIIB 총재는 23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시진핑(좌)-트럼프(중간)-아베(우) [EPA·AFP=연합뉴스]

트럼프 TPP '파괴'에 난감한 日, 아시아·유럽에 눈돌린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 탈퇴 선언으로 사실상 제대로 된 협정발효가 어려워진 가운데 일본이 유럽연합(EU)이나 동아시아지역으로 눈을 돌려 경제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는 관측이 고개를 ..
지난 11일 전면 개장한 두바이국제공항 3터미널. 연간 4천300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이 터미널의 개장으로 두바이공항 1∼3터미널은 연간 7천500만명을 수용할 수 있게 됐다.

두바이 공항 국제선 승객 3년 연속 세계 1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국제공항(DXB)은 지난해 이 곳을 이용한 국제선 승객이 8천360만명으로 전세계 공항 가운데 가장 많았다고 24일(현지시간) 밝혔다. 두바이국제공항은 국제선 승객수 집계에서 2014년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