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란 테헤란 북부의 호화쇼핑몰 팔라디움몰에서 4일(현지시간) 일본 닛산의 중형차 홍보행사가 열렸다. 이란은 수입차에 최고 55%의 관세와 각종 비용을 부과해 국내 판매가격이 원래 가격보다 배 정도 높지만 최근 부유층을 중심으로 수입차 판매가 늘어나는 추세다. 2016.11.5

변화하는 이란...제재 1년 맞은 테헤란 풍경

제재해제된지 1년을 맞은 이란의 풍경이 달라지고 있다. 경제활동에 대한 족쇄가 풀어지면서 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생필품의 종류가 많아졌고 영어 능통자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모습이다. 암 투병 중인 아버지를 둔 모..
도요타 31만대·미쓰비시 10만대 자동차 리콜

도요타 31만대·미쓰비시 10만대 자동차 리콜

일본 도요타자동차가 엔진 내 부품 부식으로 연기가 나올 우려가 있다며 하이에이스, 레지어스에이스, 타이나, 도요에이스 등 4개 차종 24만대를 리콜하기로 했다고 NHK가 보도했다. 리콜 대상 차량의 제조기간은 ..
도요타車, 엔고·미국 부진에 분기 순익 36% ↓

도요타車, 엔고·미국 부진에 분기 순익 36% ↓

일본 도요타자동차가 엔화의 고공행진과 미국 시장의 부진 등으로 순이익이 또 급감했다. 도요타는 9월에 끝난 최근 분기 순이익이 3천937억엔(약 4조3천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36% 감소했다고 8일 발표했다...
구로다 하루히코 일본은행 총재

일본은행의 물가 상승 목표가 장기전으로 접어들다

일본은행이 2% 물가목표 달성을 2018년 4월까지 재임하는 구로다 하루히코(黑田東彦) 총재 재임 중에 하겠다는 계획을 사실상 포기했다. 이에 따라 일본은행의 정책에 대한 신뢰가 흔들릴 우려가 있으며 물가 목표 달성..
인도의 브라모스 순항미사일 시험 발사 장면[AP=연합뉴스 자료 사진]

中ㆍ파키스탄 긴장시킬 印 음속미사일 사거리 연장

중국과 파키스탄을 민감하게 할 인도의 미사일 개발이 심상치 않다. 인도가 실전 배치한 사거리 300㎞의 초음속 브라모스 순항미사일의 사거리를 배로 확대할 수 있게 된 것. 미국 군사 전문매체 디펜스뉴스에 따르면 인도..
한일 군사정보협정

한일 군사정보협정, 반일감정 넘어 성사되나

야당과 시민단체의 반발로 중단된 한일 군사정보협정(GSOMIA) 실무회의가 내달 1일 4년 5개월만에 다시 열린다.정부는 실무협의를 최대한 조속히 마치고 연내 GSOMIA를 체결한다는 계획이다. 국방부는 31일 "한..
위안부 소녀상

日극우단체, 위안부 자료관에 협박

일본 내 위안부 전시시설을 갖고 있는 '여성들의 전쟁과 평화 자료관'(WAM)이 폭파 협박을 받은 사실을 30일 공개했다. 이 전시관은 2005년 설립 이래로 일상적인 괴롭힘에 시달렸지만 폭파위협은 이번이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