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스랑레

이란 석유 수출, 6년 만에 최고치…서방 제재 대비

이란의 석유 수출이 지난 6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서방 국가들이 이스라엘 공격에 대한 대응으로 제재 강화를 논의하는 가운데에도 이란 경제에 연간 350억 달러의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18일(현지 시각) 파이낸셜..
유엔 안보리 회의장

안보리 휴전 결의…가자지구 사태 후 처음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가자지구 휴전 요구를 결의했다. 2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안보리는 25일(현지시간) 공식회의를 열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즉각적인 휴전을 요구하는 결의를 개전 이후 ..
팔레스타인 라파 공습

이스라엘 라파 타격…사상자 수백명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주민들의 마지막 피란처인 최남단 도시 라파 일대를 이스라엘이 타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로이터와 AFP통신 보도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12일(현지시간) 전투기와 전차, 선박을 동원해 라파 외..
미군

친이란 민병대 공습 나선 미군

미국이 이라크의 친이란 민병대 공습에 나섰다. 2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조 바이든 대통령의 지시를 받은 미군이 23일(현지시간) 이란이 후원하는 무장단체인 카타이브 헤즈볼라(KH)와 이라크에 있는 다른 친이란 단체..
바다크샨주 파이자바드시

아프간 여객기 추락…탑승자 6명

아프간에서 여객기 추락 사고가 발생했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아프가니스탄 북동부 지역에서 21일(현지시간) 6명이 탑승한 것으로 추정되는 러시아 항공기가 추락했다. 아프가니스탄 북동부 바다크샨주 경찰은 현지 ..

이스라엘 라파 타격…사상자 수백명

팔레스타인 라파 공습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주민들의 마지막 피란처인 최남단 도시 라파 일대를 이스라엘이 타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로이터와 AFP통신 보도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1..

친이란 민병대 공습 나선 미군

미군
미국이 이라크의 친이란 민병대 공습에 나섰다. 2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조 바이든 대통령의 지시를 받은 미군이 23일(현지시간) 이란이 후원하는 무장단체인 카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