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새정제

품절 대란에 맘카페서 ‘손 소독제’ 정보 활발

전국 맘카페와 SNS 등에 따르면 6일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로 손 소독제를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품절 대란에 지친 학부모들이 직접 손 세정제를 만드는 방법 등을 활발히 공유하고 있다...
배송

우한 폐렴 우려에 中 쇼핑몰 직구에도 찬물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날로 심각해지자 중국에서 넘어오는 제품에 대한 '직구족'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중국에서 배달된 물품에 혹 바이러스가 묻어와 감염되지 않을까 하는 불안 때문이다. 전문..
우한 폐렴

입춘한파에 면역력 저하, 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해져

겨울에 면역력이 저하돼 감기에 잘 걸리는 것처럼 추운 날에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걸릴 가능성이 커질 수도 있다는 진단이 나왔다. 특히 밀집된 실내공간에서 기침 등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우한폐렴

우한 폐렴, 환자 집 문손잡이서도 검출

중국 광둥(廣東)성 광저우(廣州)의 우한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의 집 출입문 손잡이에서 이 바이러스의 핵산이 발견됐다고 광저우일보가 3일 보도했다. 문손잡이처럼 사람의 손이 많이 닿는 물체에 바이..
우한 폐렴

우한폐렴, 대변 통해 전염 가능,,,손 깨끗이 씻어야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환자의 대소변을 통해서도 전염될 가능성이 있다는 중국 측 연구 결과가 나왔다. 전문가들은 변기 물을 내릴 때 튄 물방울로 인해 바이러스가 퍼질 수 있어 손 씻기 등 위생에 철..
cgv

CGV 성신여대입구 영업중단...5번째 확진자 영화관람

중국발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5번환자가 다녀간 영화관이 영업 중단 결정을 내렸다. 해당 영화관은 CGV성신여대입구점이다. CGV는 "CGV 성신여대입구의 영업을 전날 밤부터 중단했다"고 31일 밝혔..
마스크

우한 폐렴 확산에 마스크·손소독제 수요 폭증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우려로 마스크와 손소독제 수요가 폭증하면서 유통업체들도 물량 확보 경쟁이 치열하다. 대형 오프라인 유통사들은 온라인 오픈마켓 판매업자들보다 상대적으로 물량을 확보한 상태지만, ..
우한 폐렴

中우한폐렴 확산 빨라져…사망 170명·확진 7700여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이 청정 지역으로 여겨졌던 시짱(西藏·티베트)을 포함해 중국 전역으로 확산되고 사망자와 확진자도 급속히 불어나고 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위건위)는 30일 0시 현재 전..
우한폐렴

우한폐렴 확산 공포에 시민들 예민지수도 커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의 확산 우려가 커지면서 시민들의 일상도 달라지고 있다. 특히 사람이 밀집한 지하철 등 대중교통 안에서는 더욱 민감한 반응을 나타냈다. 지하철 내에서 기침 소리가 나면 승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