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최강욱

최강욱 불구속 기소, 인턴확인서 허위발급 혐의

최강욱(52)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이 조국(55) 전 법무부 장관 아들의 인턴활동 확인서를 허위로 작성해준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고형곤 부장검사)는 23일 오전 최 비서관을 업무방해 혐..
이낙연

이낙연, 종로출마·공동상임선대위원장 수락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23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전날 서울 종로 출마와 공동상임선대위원장직을 제안한 것을 공식 수락했다. 이로써 민주당은 당연직으로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을 맡는 이 대표와 함께 총선 '투톱 체제'..
허은아

한국당 7호 영입인재, '이미지 전략가' 허은아씨

자유한국당은 23일 오전 국회에서 영입인사 환영식을 열고 7호 영입 인재로 '이미지 전략가' 허은아(48) 한국이미지전략연구소장을 발표했다. 허 소장은 20대에 창업해 20년 이상 브랜드 이미지를 연구해왔다. 세계 ..
검찰

검찰 차장검사 전원 교체...부장검사 유임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가족비리·감찰무마 의혹과 청와대 하명수사·선거개입 의혹 수사를 지휘한 일선 검찰청 차장검사 3명이 모두 교체됐다. 법무부는 23일 신봉수 서울중앙지검 2차장검사를 평택지청장으로, 송경호 3차장..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 '5%룰' 완화, 3월 주주총회입김 세진다

국민연금의 배당 및 지배구조개선 관련 주주활동이 지분 대량보유 보고제도의 상세보고 대상에서 빠짐에 따라 오는 3월 주주총회부터 국민연금의 적극적 주주활동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빅데이터 경제3법

데이터3법 하위입법 속도, 가명정보 활용범위 쟁점

정부가 '빅데이터 경제3법'(개인정보법·신용정보법·정보통신망법 개정안)의 구체적 내용을 담은 하위입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새로 도입되는 '가명정보'의 활용범위를 보다 명확히 하고 가명정보 결합 시 안정장치 등도 ..
기업

사외이사 '6년' 임기제한...상법 시행령 개정안 내용은?

과잉 규제 논란을 빚고 있는 상법 시행령 개정안이 21일 국무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오는 3월 주주총회부터는 상장사 사외이사 임기가 6년으로 제한될 것으로 보인다. 법무부 등에 따르면 앞으로는 한 회사에서 6년, 계열..
한나라당

한국당, 새보수당과 '양당 통합협의체' 구성 수용

자유한국당이 20일 새로운보수당이 요구한 양당 간 통합협의체 구성을 수용했다. 한국당 박완수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한국당도 양당 간 협의체에 대해서는 앞으로 통합을 위해 필요하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