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더불어 민주당

민주 당권주자들도 기본소득 논쟁 가세

8·29 전당대회를 앞두고 이낙연 의원을 추격하는 더불어민주당 당권 주자들이 9일 기본소득 논의에 가세하고 나섰다. 이 의원이 전날 "기본소득제의 취지를 이해한다. 그에 관한 찬반 논의도 환영한다"고 나서자 앞다퉈 ..
문재인

문대통령 "전국민 고용보험시대 기초 놓는 계기로...“

문재인 대통령은 9일 "고용보험의 사각지대를 빠르게 해소해야 한다"며 "지금의 위기를 전국민 고용보험시대의 기초를 놓는 계기로 삼아달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국무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특수고용노동자의 4대..
신안군 현충일 추념식

신안군, 생활 속 거리 두기 속 현충일 추념식

전남 신안군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6일 오전 10시 압해읍 충혼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얼을 기리고 호국정신을 추모하는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추념 행사는 코로나19의 생활 속 거리 두기..
문재인

문대통령 "질본 연구기관 복지부 이관, 전면 재검토“

문재인 대통령은 5일 질병관리본부 소속 연구기관을 보건복지부 산하로 이관하는 조직 개편안의 전면 재검토를 지시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문 대통령의 이 같은 지시는 정부가 질병관리본부를 질..
국회

21대 국회 첫 본회의…통합당 참석 후 표결 보이콧

21대 국회가 5일 개원했다. 국회는 이날 오전 10시 더불어민주당과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 등 여야 정당이 참석한 가운데 첫 본회의를 시작했다. 그러나 미래통합당은 원구성 협상 파행 등을 이유로 주호영 원내대표의 의..
김태년

개원 하루 앞두고 여야 평행대치

여야가 21대 국회의 개원을 앞두고 일촉즉발 대치를 이어가고 있다. 여야는 국회법상 국회의장단 선출 시한을 하루 남겨놓은 4일 원구성 협상의 점점을 찾지 못하고 네탓 공방만 되풀이했다.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만 빠진 ..
전라남도 해수욕장

전남도, 생활 속 거리두기 등 해수욕장 안전책 마련

전라남도는 2일 해수욕장 개장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전남도청에서 열린 회의에서 '해수욕장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올해 전남도는 목포 외달도 해수욕장을 비롯해 55개 해수욕장이 운영될 예정이다. 만성리, 방죽포..
산업통상자원부

정부 日수출규제 조치 WTO 분쟁 해결 절차 재개

정부가 일본의 대한국 수출규제 관련해 세계무역기구(WTO) 분쟁 해결 절차를 재개하기로 했다. 나승식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은 2일 브리핑에서 "일본 정부가 문제 해결 의지를 보이지 않고 있으며 현안 해결을 위한..
문재인

미·중 갈등에 낀 韓…文대통령 "경제에 적잖은 부담"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과 중국 간 갈등 양상에 우려를 표했다. 문 대통령은 1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제6차 비상경제회의에서 "더욱 심해지는 자국 중심주의와 강대국 간 갈등이 우리 경제에 적잖은 부담"이라고 말했다...
김종인

김종인, 비대위 첫 일성 "진취적 정당 만들겠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비대위를 통해 통합당이 진취적인 정당이 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대위원장으로서 처음 출근한 그는 국회에서 회의를 열어 이같이 말하면서 "정책 측면에서도 선도적 역할을 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