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김태년

김태년 "내일 임시회 소집요구서 제출"…5일 개원 의지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1일 "내일 의원총회를 열고 일하는 국회에 동의하는 제 정당과 임시회 소집요구서를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21대 임기 개시에도 일하지 않는 국회, ..
홍남기

당정 "역대 추경으로 채권·증시안정펀드 31조 조성“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1일 코로나19로 인한 국난 극복을 위해 통상 7월에 발표하는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을 한 달 먼저 발표하기로 했다. 당정은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 3차 추경을 통한 확장적 재정정책 기조 유지, ..
윤미향

윤미향 기자회견, 각종 의혹 사실상 전면 부인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국회의원 당선인이 자신과 정의기억연대(정의연)를 둘러싼 각종 의혹을 사실상 전면 부인했다. 다만 개인 계좌로 후원금을 받은 사실 등에 대해선 일부 잘못을 인정하며 부끄럽다고 말했다...
문재인

문 대통령·양당 원내대표 회동 시작…협치 논의되나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김태년·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28일 낮 청와대에서 오찬을 겸한 회동을 시작했다. 문 대통령과 양당 원내대표는 상춘재 앞뜰에서 만나 간단한 인사를 나눈 뒤 곧바로 안으로 이동해 회동..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내정자(오른쪽 두 번째)가 27일 국회에서 열린 전국조직위원장 회의에서 참석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2020.5.27

통합당 김종인 비대위 출범과 한국당 합당 결의

미래통합당은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상임전국위원회와 전국위원회를 잇달아 열고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임기 연장과 비래대표용 위성정당 미래한국당과의 합당을 결의했다. 전국위에는 재적 637명 중 375명이 출석, ..
미래당

미래한국당, 통합당과 합당 결정

미래통합당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은 26일 모(母) 정당인 미래통합당과 합당하기로 결정했다. 미래한국당 국회의원과 당선인들은 이날 오후 국회의원-당선인 합동총회 후 발표한 결의문에서 "국민께 한 약속을 이행..
주민등록번호 개편

주민번호 뒷자리 지역코드 10월부터 달라진다

개인정보 보호 강화를 위해 주민번호 뒷자리 지역코드 대신 임의번호를 부여하는 주민등록법 시행규칙 개정안이 입법예고된다. 25일 행정안전부는 오는 10월부터 주민등록번호를 신규로 부여받거나 변경하는 경우, 뒷자리는 성..
문재인

문대통령, "재정역량 총동원해야"…3차 추경 당부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전시재정을 편성한다는 각오로 재정역량을 총동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2020 국가재정전략회의' 모두 발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