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산시 지역화폐 동백전

부산시의 근시안적 행정에 반토막난 '동백전' 캐시백

부산광역시 지역화폐인 동백전의 캐시백 한도 금액이 100만원에서 50만원으로 반토막났다. 캐시백 요율까지 10%에서 6%로 낮추면서 부산시가 먼저 약속을 깬데 대한 논란이 예상된다. 29일 다음 달 1일부터 동백전 ..
문재인

문 대통령 "하나의 일자리도 반드시 지키겠다“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일자리 위기가 거세게 닥쳐오고 있지만, 정부는 하나의 일자리도 반드시 지키겠다는 각오로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호텔업계 노사 대표들과 함께..
국회

국회 재난지원금 추경안 처리…전 국민에 내달 지급

국회는 29일 오후 9시 본회의를 열고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을 처리한다. 이번 추경안은 전 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주기 위한 것이다. 예산결산위는 이날 간사협의와 전체회의를 열고 전국민을 대상으로 긴급재난..
김종인

김종인, ‘4개월’ 비대위원장 사실상 거부

미래통합당이 28일 전국위원회를 열어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를 가결했지만, 김종인 비대위원장 내정자는 이를 수용하지 않았다. 김 내정자 측 최명길 전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김종인 대표는 오늘 통합당 ..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018년 9월19일 평양공동선언 합의문에 서명하고 있다. 오른쪽은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 ⓒ연합뉴스

김정은 외교·내치활동 보도한 北

건강이상설이 돌고 있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대해 북한이 대내 매체를 통해 여전히 활동중임을 보도했다. 27일 오전 대내용 라디오매체인 조선중앙방송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첫 보도에서 "김정은 동지께서 ..
추경

세출 조정 내용 확정만 남긴 전국민 재난지원금 추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에 대응, 전국민에게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한 2차 추가경정예산안 처리가 오는 27일부터 본격화된다. 여야는 이날부터 법제사법위와 정무위, 국방위 등 2차 추경 관..
김종인

통합당, '김종인 비대위' 체제…28일 전국위서 의결

미래통합당이 당 수습 방안 마련을 위해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를 오는 28일 공식 출범하기로 했다. 김종인 전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4일 비상대책위원장직을 수락하기로 한 데 따른 것으로, 통합당은 오는 2..
긴급재난지원금

청와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속도전'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총리가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 범위를 두고 나온 정부와 여당 간 이견을 해소한 데 이어, 여야 합의가 지연될 경우 긴급재정경제명령권 발동도 검토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결국 '하위 70%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