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둔촌주공 전매제한 1년으로 줄고 중도금 대출도 가능

둔촌주공 정당 계약률 60∼70%, 규제완화에 선전

올해 청약 시장의 '바로미터'로 여겨지는 강동구 둔촌 주공 아파트 정당 당첨자 계약률이 60∼70%에 이르며 비교적 선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정부의 대대적인 규제완화 덕에 당초 우려보다는 계약률이 높아진 것이다..
부동산

일시적 2주택자 주택처분기한 3년으로 연장

이사 등 사정으로 일시적 2주택자가 된 사람이 새집을 사고 나서 3년 안에 기존 주택을 처분하면 지역에 관계없이 1세대 1주택자로서 세금 혜택을 볼 수 있다. 이 조치는 오늘부터 적용된다. 정부는 12일 추경호 부총..
부동산

금리 인상·집값 하락, 2030세대 주택 매입 비중 줄어

지난해 2030세대의 전국 아파트 매입 비중이 평균 30% 밑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집값 하락세가 이어지고 대출 금리가 오르면서 2030세대의 '패닉바잉'과 '영끌' 매입이 줄어든 것으로 해석된다. 11일 한..
부동산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8개월 만에 회복

이번주 서울 아파트값이 9개월 만에 하락세가 둔화한 가운데 매수심리도 소폭 회복세를 보였다. 여전히 지수 60대의 저조한 수치지만 정부의 전방위 규제 완화 정책 영향으로 추락하던 매매수급지수가 일단 8개월 만에 반등..
강연하는 오세훈 시장

서울 아파트 35층 높이제한 9년 만에 해제

서울 지역 아파트에 일률적으로 적용된 35층 높이제한이 9년 만에 폐지됐다. 이와 더불어 도보로 30분 거리 내에서 주거·일자리·여가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보행일상권'이 도입된다. 서울시는 이런 내용을 담은 '20..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8개월 만에 회복

부동산
이번주 서울 아파트값이 9개월 만에 하락세가 둔화한 가운데 매수심리도 소폭 회복세를 보였다. 여전히 지수 60대의 저조한 수치지만 정부의 전방위 규제 완화 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