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교사 정원 확보 촉구

공립 초·중·고 교원 내년에도 줄이나

정부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공립 초·중·고 교원 축소를 추진한다. 16일 국회 교육위원회 강민정 의원(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정부는 내년도 공립학교 교원 정원 배정 규모를 초등교원의 경우 14만7683명, 중등교..
수능

수능 개편안, 문·이과 통합되나

2028학년도 수능 개편안으로 문·이과 통합이 가능하게 될 지 주목된다. 11일 교육부에 따르면, 당국은 올해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치르게 될 202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개편 시안을 발표하고 국가교육위원회에 의..
2023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5등급 상대평가, 고교 내신 변화 예고

고교 내신 평가가 전과목 5등급 상대평가로 변화될 지에 교육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11일 교육부에 따르면, 당국은 고교학점제가 시작되는 2025년부터 고교 1·2·3학년 전 과목에 5등급 성취평가(절대평가)와 상..
공교육 정상화 촉구 집회

'왕의 DNA를 가진 아이' 학부모의 교사 갑질 '덜미'

자녀가 '왕의 DNA'를 가졌다며 담임 교사를 쫓겨나게 했던 학부모의 '갑질'이 거센 비난을 받고 있다. 11일 초등교사노조에 따르면, 교육부 사무관인 A씨는 지난해 11월 3학년 자녀의 담임 교사 B씨를 아동학대로..
cctv

서울 초중고 CCTV, 악성 민원 대처법 될까

서울 초중고 민원인 대기실에 CCTV가 설치될 것으로 보인다. 일부 학무모의 악의적이거나 과도한 감정이 담긴 민원에 대처하기로 한 것이다. 2일 서울시교육청은 학부모가 교사와 면담하거나 통화하려면 예약해야 하는 제도..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아이돌봄서비스 고도화 어떻게

아동 양육부담을 완화하고 누구나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한 '아이돌봄서비스 고도화 방안'이 제시됐습니다. 서비스 전달체계를 효율화하고 돌봄인력의 전문성을 제고하면서, 이용요금을 합리화하겠다는 것인데요..

서울 초중고 CCTV, 악성 민원 대처법 될까

cctv
서울 초중고 민원인 대기실에 CCTV가 설치될 것으로 보인다. 일부 학무모의 악의적이거나 과도한 감정이 담긴 민원에 대처하기로 한 것이다. 2일 서울시교육청은 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