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케어 미교

미교 홍보대사 위촉...동물 보호단체 CARE에

동물권 보호단체 CARE(케어)가 가수 미교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19일 케어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케어 사무실에서 가수 미교의 기부금전달식 및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케어에 따르면 최근 미..
댐 스마트 안전관리체계 구축사업 개요[환경부 제공]

댐 안전점검 육안에서 드론으로

정부가 기존에 육안으로 이뤄지던 댐의 안전점검에 무인기(드론)을 본격 도입한다. 환경부는 올해 하반기부터 댐의 안전점검에 무인기(드론)를 활용하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인공지능(AI) 기반 기술로 댐의 이상 유..
우한폐렴

국내 28번째 환자 발생, 30세 중국인 여성

국내에서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8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했다. 11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28번째 환자(30세 여자, 중국인)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국내 확진환자는 총 28명이..
우한폐렴

우한폐렴, 국내 12번째 환자…日환자 접촉 49세 中남성

국내에서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2번째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우한폐렴 환자 1명을 추가 확인했다고 1일 밝혔다. 12번째 환자는 49세 중국인 남성이다. 관광가이드 ..
생석회

강원 돼지열병 차단 방역 다시 총력

경기 북부지역에서 시작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유입을 막기 위해 강원도 내 양돈 농가들이 일주일째 사력을 다하는 가운데 태풍이 덮쳐 방역에 다시 비상이 걸렸다. 제17호 태풍 '타파'의 영향으로 도내에는 사흘간 ..
돼지열병

돼지열병 파주서 2건 추가 의심 신고

국내 첫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병 4일째가 되는 20일 첫 발생지인 경기도 파주에서 또다시 2건의 ASF 의심 신고가 접수돼 방역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방역 당국은 이날 오전 9시 30분께 해당 농장에 방역 ..

강원 돼지열병 차단 방역 다시 총력

생석회
경기 북부지역에서 시작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유입을 막기 위해 강원도 내 양돈 농가들이 일주일째 사력을 다하는 가운데 태풍이 덮쳐 방역에 다시 비상이 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