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10일 충남 태안군 태안읍 도내리 한우농장에서 한 수의사가 한우에 구제역 예방접종을 하고 있다. 2017.1.10 [태안군 가우현 통신원=연합뉴스]

비상걸린 농식품부...AI 신규 없는 중에 구제역 날벼락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AI)의 맹위가 한풀 꺽이며 신규 발생이 없는 가운데 충북 보은에서 구제역 의심신고가 접수되면서 관계기관인 농림축산식품부에 비상이 걸렸다. 농식품부는 5일 보은의 한 젖소 사육농장에서 사육 ..
25일 오후 경남 양산시 한 농가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견돼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관계자가 살처분 작업을 하고 있다.     경남도는 지난 24일 신고된 양산시 한 산란계 농가의 AI 검사결과 H5형 조류인플루엔자(AI)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2016.12.25

환경부 “AI 매몰지 침출수에 먹는 물 영향 없어”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AI)로 2일 자정 기준 가금류 3,281만수가 매몰지에서 살처분된 가운데 살처분이 이뤄진 매몰지에서 나온 침출수가 지하수 등 먹는 물에 영향을 미칠 것이란 우려가 있었다. 3일 환경부는 지..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이창재)이 국방부와의 협업을 통해 비무장지대(DMZ) 군사분계선 이남 지역에 산악기상관측망 12개소 구축을 완료하고 전군(全軍)에 공식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산림과학원, 군에 대한 비무장지대 기상서비스 개시

군사적으로 민감하면서도 날씨 변화가 빈번한 비무장지대 내 기상관측 서비스가 2일 군을 대상으로 공식 시작했다. 비무장지대 248km 일대 관측 공백이 이번에 메워짐으로서 시시각각 변하는 날씨에 대한 군의 대비태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