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산 해운대 엘시티

엘시티 99층 낙하산 점프 2명 추적, 혐의는

부산 엘시티 99층에서 낙하산을 타고 뛰어내린 남성 2명이 경찰의 추적을 받고 있다.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주거침입 혐의로 외국인 추정 남성 2명의 행방을 확인 중이다. 이들은 지난 15일 ..
자동차

車번호판 봉인제 62년만 폐지…'번호판 차량고정' 유지

자동차의 인감도장이라 할 수 있는 '자동차번호판 봉인제'가 62년 만에 폐지된다. 국토교통부는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한 개정 자동차관리법을 오는 20일 공포한다고 19일 밝혔다. 봉인은 후면 번호판을 고정하는 스테인..
화물선 구조

화물선 구조…승선원 11명 무사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침몰된 화물선 승선원이 모두 구조됐다. 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귀포해양경찰서는 15일 오후 9시55분쯤 제주 서귀포항 남서쪽 61㎞ 해상에서 부산 선적 화물선 금양6호(1959t·승선원 1..
국내 최고령 코끼리 사쿠라

국내 최고령 코끼리 폐사…희망 주고 떠나

국내 최고령 코끼리 폐사 소식이 전해졌다. 15일 서울대공원은 국내 최장수 코끼리 ‘사쿠라’가 지난 13일 59세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복부에 물이 차고 생식기 피하부종이 악화돼 집중 치료를 펼쳤으나 끝내 숨..
박정아 명창

박정아 명창 별세…16일 발인

박정아 명창 별세 소식이 전해졌다. 15일 연합뉴스는 국가무형문화재 판소리 고법 이수자인 박정아 명창이 유방암 투병 중 지난 14일 49세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 보도했다. 박정아 명창은 국창 임방울 선생의 3대 제..
방화동 의인 포상

방화동 의인 포상…아버지 떠올리며 용기 내

아파트 화재 참사를 막은 '방화동 의인'이 포상을 받았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강서구 방화동 임대아파트 화재현장에서 수차례 연기를 뚫고 고령자 및 이웃주민들의 대피를 도와 인명피해를 막은 우영일 씨에게 14..

박정아 명창 별세…16일 발인

박정아 명창
박정아 명창 별세 소식이 전해졌다. 15일 연합뉴스는 국가무형문화재 판소리 고법 이수자인 박정아 명창이 유방암 투병 중 지난 14일 49세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