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동산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주춤. 노원구 등 규제 풍선효과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가 지난주보다 떨어졌다. 그러나 여전히 기준선을 넘어선 수준이며 토지거래허가구역 인근지역 등에서 규제 풍선효과가 나타나 매수심리가 강세를 보였다. 14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이번 주(10일 조사..
아파트

이달 전국 아파트 신규 물량 40% 감소, 전셋값 오를까

이달 전국 아파트 입주 물량이 최근 3년간 월평균치의 60% 수준으로 떨어진다. 입주예정물량이란 신규분양 후 준공되어 잔금이 지불된 신규주택이다. 입주물량이 감소하면 청약대기수요가 증가해 전셋값과 집값 불안으로 이..
토지거래허가

강남·서초 자연녹지지역, 토지거래허가구역 재지정

서울시는 강남구와 서초구 자연녹지지역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재지정했다. 이번 재지정으로 시내 토지거래허가구역은 압구정, 여의도, 목동, 성수 등을 포함해 총 50.27㎢로 유지된다. 시 도시계획위원회는 전일 심의를 열고..
부동산

전국 아파트값 상승세 4개월 연속 1%대

올해 전국 아파트값이 4개월 연속 1%대 상승률을 기록했다. 13일 한국부동산원 통계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값은 올해 1월 1.14%, 2월 1.31%, 1.07%, 4월 1.01%로 누적 상승률이 4.62%에 이르렀..
아파트

서울 은평 증산4구역 주민동의 확보. 공공개발 추진

정부가 추진 중인 '도심 공공주택 복합개발 사업' 선도사업 후보지 중 은평구 증산4구역이 사업 본격 추진에 필요한 주민 동의 요건을 확보하며 1호 사업지가 됐다. 국토교통부는 12일 '위클리 주택공급 브리핑'에서 도..
아파트

서울 대형 아파트값 강세. '똘똘한 한 채 산다'

서울 부동산 시장의 거래절벽 상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형 아파트 거래가 최근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주택자들의 세금 부담이 커지자 '똘똘한 한 채'에 수요가 몰리면서 대형 아파트값이 올라간 것으로 해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