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딥시크

美정부, 딥시크 엔비디아 칩 구매 경로 조사

미국 규제당국은 중국의 인공지능 스타트업인 딥시크(DeepSeek)가 싱가포르의 제3자를 통해 첨단 엔비디아 반도체를 구입해 인공지능 작업에 사용되는 칩 판매에 대한 미국의 규제를 우회했는지..
삼성전자 [연합뉴스 제공]

삼성전자 엔비디아 HBM3E 8단 공급 승인 획득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에 고대역폭 메모리 칩을 공급할 수 있는 승인을 획득했다고 31일(현지 시각)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블룸버그 통신은 보도했다. 삼성전자의 HBM3E 8단이 지난 12월에..
설맞이공연

문화누리카드 지원금 14만원으로 인상

정부가 취약계층에 지급되는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을 13만원에서 14만원으로 인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누리카드 연간 지원금을 1만원 인상하고, 지원 대상도 6만명 늘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총 264만명이..
장미자

장미자 별세…29일 발인

배우 장미자 별세 소식이 전해졌다. 향년 84세. 2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드라마 '부부 클리닉-사랑과 전쟁' 등에서 혹독한 시어머니 역으로 열연했던 고인은 지병으로 27일 세상을 떠났다. 1962 연극 '껍질이 깨..
뉴욕증시

뉴욕증시, 中 AI 역습에 '공포'…나스닥 3% 폭락

중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딥시크의 역습에 미국 증시가 공포에 질렸다. 딥시크의 서비스가 훨씬 적은 비용으로도 오픈AI의 챗GPT에 맞먹는 성능을 갖췄다는 소식에 AI 관련주를 겨냥한 과격한 투매가 나타났다. 시..
에스토니아 국방장관

에스토니아 국방장관 "K9 추가 도입 검토"

한노 페브쿠르 에스토니아 국방부 장관은 27일 "K9 자주포 추가 도입과 다른 포 무기체계 도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페브쿠르 장관은 이날 서울 중구의 한 빌딩에서 진행된 연합뉴스와 인터뷰에서 방한 취지..
엔비디아

엔비디아, 中 AI 딥시크 충격에 846조원 증발

세계에서 가장 비싼 기업이었던 인공지능(AI) 선두 주자 엔비디아가 중국의 AI 스타트업 딥시크(DeepSeek) 등장에 직격탄을 맞았다. 27일(현지시간) 뉴욕 증시에서 '딥시크 충격'으로 반도체 관련주가 일제히 ..
귀성차량 행렬

폭설에 고속도로 곳곳 정체…서울→부산 7시간20분

연휴 넷째 날로 설을 하루 앞둔 28일 많은 눈이 내리면서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가 이어지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승용차로 서울 요금소를 출발해 전국 주요 도시까지 걸리는 예상 시간..
용인경전철 재난문자

용인경전철, 20㎝ 폭설에 양방향 운행 일시 중단

전날부터 이어진 폭설로 인해 28일 오전 용인경전철의 양방향 운행이 일시 중단됐다. 용인시는 이날 오전 재난문자를 통해 "오늘 오전 8시 36분께 폭설로 인한 용인경전철 장애로 운행 일시 중단됐음을 알려드린다"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