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스피

코스피, 이틀째 2660대 강보합 마감

코스피가 23일 강세를 보이던 반도체 종목이 상승폭을 줄이면서 2660대에서 강보합 마감했다.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세부안 공개를 앞두고 저PBR(주가순자산비율) 종목이 강세를 보였다.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
국내은행 원화대출 부문별 연체율 추이

12월 은행 연체율 급락

12월 은행 연체율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 2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작년 12월 말 기준 국내은행의 원화대출 연체율(1개월 이상 원리금 연체 기준)은 0.38%로 전월 말에 비해 0.08%포인트(p) 하락했다. ..
레딧

IPO 앞둔 레딧, 작년 매출 21% 성장

레딧이 오는 3월 기대를 모으고 있는 미국 주식시장 데뷔를 앞두고 22일(현지 시각) 공개한 IPO 서류에 따르면 순손실이 9080만 달러(약 1207억원) 줄었고 매출 성장률은 지난해 약 21%를 기록했다. 기업공..
병원

정부, 초진환자·병원도 비대면 진료 전면 허용

정부가 의사들의 집단행동으로 인한 의료계 혼란을 막기 위해 한시적으로 비대면 진료를 전면 확대하기로 했다. 전공의 집단사직이 장기화하는 상황에서 의료 대응체계를 강화하겠다는 것으로, 그동안 비대면 진료가 원칙적으로 ..
부산 엘시티

부산 엘시티 낙하산 미국인 유튜버 출국했다

부산 엘시티 낙하산 점프로 물의를 빚은 미국인 유튜버가 이미 출국한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해운대구 초고층빌딩인 엘시티 99층에서 낙하한 남성 2명 중 1명이 미국인 ..
한덕수 국무총리

보건의료재난 경보단계 격상, 대책은

보건의료재난 경보단계가 최고단계로 격상됐다. 23일 정부는 오전 8시부로 보건의료재난 경보단계를 위기 최고단계인 '심각'으로 격상하고,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범정부 총력 대응 체계에 돌입..
국민의힘

與 "악질적 미지급 양육비, 정부 먼저 지급·추후 추징"

국민의힘은 23일 고의로 양육비를 주지 않는 '배드파더스'에게서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국가가 양육비를 선지급한 뒤 징수하도록 하겠다고 23일 공약했다. 이밖에도 복지급여, 아이돌봄서비스 확대 등 한부모가정에 대한 ..
인튜이티브 머신스

美 민간 탐사선 '세계 최초' 달 착륙 성공

미국 텍사스에 본사를 둔 인튜이티브 머신스(Intuitive Machines)가 개발한 탐사선이 21일(현지 시각) 달 착륙에 성공했다. 이는 미국이 반세기 만에 처음으로 달 표면에 착륙한 것으로 민간 탐사선이 달..
오피스텔

오피스텔 월세 고공행진, 8개월 연속 상승

오피스텔 매매가가 19개월 연속 하락한 가운데 월세는 8개월 연속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 1월 전국 오피스텔 매매가격지수는 전월 대비 0.14% 내렸다. 이는 2022년 7월 이후..
대출

소상공인 대환대출, 금리 7%서 '4.5%'로 전환

중소벤처기업부는 23일 중·저신용 소상공인 대상의 '소상공인 대환대출' 사업을 공고하고 오는 26일 오후 4시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소상공인의 대출금 상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소상공인이 보유한 민간..
뉴욕증시

뉴욕증시, 엔비디아 16% 급등에 최고치

뉴욕증시는 강한 실적에 엔비디아의 주가가 16% 이상 오르면서 일제히 상승했다. 다우지수는 사상 처음으로 3만9000을 돌파했고, S&P500지수도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22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