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 수송선 전복

한국 수송선 전복…11명 중 9명 사망

한국 수송선 전복 사고로 선원 11명 중 9명이 사망했다.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일본 혼슈 서부 야마구치현 시모노세키 무쓰레섬 앞바다에서 지난 20일 한국 선적 화학제품 수송선이 전복됐다...
일본 이바라키현 지진

일본 이바라키현 지진…신칸센 한때 운행 중단

일본 이바라키현 남부에서 지진이 발생했다.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도쿄 북쪽 수도권 지역인 이바라키현과 접한 도치기현 시모쓰게시와 사이타마현 가조시에서 진도 '5약'의 흔들림이 감지됐다...
애플

메타·MS·X 등도 에픽게임즈의 反애플 전선 동참

메타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일론 머스크의 X, 매치 그룹은 20일(현지 시각) 애플이 앱스토어에서 결제를 관리하는 법원 명령을 따르지 않았다고 "포트나이트" 비디오 게임 제조업체 에픽게임즈의 항의에 동참했다. 2..
GTX-A 열차 승강장

GTX-A 수서∼동탄 요금 4450원…K패스 이용 3560원

오는 30일 개통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의 수서∼동탄 구간 이동 시 일반 성인 기준으로 요금 4450원이 책정됐다. 각종 할인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GTX-A를 이용할 수 있으며 환승 할..
오타니 통역사 미즈하라

오타니 통역사 횡령 의혹에 해고돼

오타니의 통역사가 횡령 의혹으로 구단에서 해고됐다.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오타니 쇼헤이(로스앤젤레스 다저스)를 오타니를 대리하는 법무법인 버크 브레틀러 LLP는 오타니가 대규모 절도 사건의 피해자라는 사실을 인..
이강인

이강인 사과…탁구게이트 뒤 첫 심경 밝혀

'탁구게이트' 이후 이강인이 국내 취재진 앞에서 공식 사과했다. 21일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이강인은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의 한국 축구대표팀 공식 훈련에 앞서 협회가 준비한 포토라인에서 자신의 심경을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과 성균관대학교의 첨단 레이다 공동연구실 설립 협약식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성균관대, 초고해상도 레이다 공동개발

현대자동차그룹이 성균관대와 함께 자율주행 센서 핵심 부품인 레이다 개발을 추진한다. 양측은 자율주행차의 눈으로 불리는 이미지 센서의 차세대 기술인 초고해상도 4D 이미지 센서 레이다를 개발하기 위한 공동연구실을 설립..
박민수 보건복지부 2차관

내주부터 업무개시명령 위반전공의 면허정지 처분

정부가 업무개시명령을 위반한 채 의료 현장에 복귀하지 않은 전공의를 대상으로 다음 주부터 면허 정지 처분에 들어간다. 박민수 중앙사고수습본부 부본부장(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21일 중수본 회의를 주재하고 "업무개시명..
이종섭 호주대사

이종섭 호주대사 11일만에 귀국 "조사받을 기회 있길"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외압 의혹으로 수사받는 이종섭 주호주 대사가 내주 정부 회의 참석을 이유로 21일 귀국했다. 법무부의 출국금지 해제로 지난 10일 호주 부임을 위해 출국한 지 11일 만에 돌아온 것이다...
고척스카이돔 경비 강화

고척스카이돔 경비 강화, 무슨 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의 경비가 강화됐다. 21일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20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MLB 정규시즌 개막전이 열리는 고척스카이돔에 '폭탄을 터트려 오타니 쇼헤이(다저스)를 해치겠다'는..
온디바이스 AI가 도입될 LG 그램 프로 [LG전자 제공]

LG전자, 온디바이스 AI 기술 발굴 프로그램 추진

LG전자가 AI 노트북 산업의 핵심 소재인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LG전자는 중소벤처기업부, 인텔코리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온디바이스 AI 챌린지’ 프로그램을..
한화솔루션 로고

한화솔루션, 초고압케이블 절연 소재 국산화

한화솔루션이 초고압케이블 소재를 개발해 기술 국산화와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한화솔루션은 국내 최초로 400kV(킬로볼트)급 케이블용 XLPE와 해저 케이블용 XLPE를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초고압케이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