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피스텔

오피스텔 월세 고공행진, 8개월 연속 상승

오피스텔 매매가가 19개월 연속 하락한 가운데 월세는 8개월 연속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 1월 전국 오피스텔 매매가격지수는 전월..
사람

KDI "내수 둔화…수출 회복세로 경기부진 완화"

최근 우리나라 경제가 내수 둔화에도 수출 회복세가 지속되면서 경기 부진이 완회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국책연구원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은 7일 발표한 '2월 경제동향'에서 고금리 기조가 경제 전반에 영향을 미..
수출

반도체·자동차 호조…12월 경상수지 74억 달러 흑자

반도체와 승용차 수출 호조에 지난해 12월 경상수지가 74억 1000만 달러를 기록하며 8개월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한국은행이 7일 발표한 국제수지 잠정통계에 따르면 작년 12월 경상수지는 74억1000만달러..
그린벨트

그린벨트 신축 1회 가능해진다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GB) 내 신축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6일 국토교통부는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령(이하 개발제한구역법 시행령) 개정안이 통과되어, 주민의 생활불편이 줄어들 예정이..
조규홍 장관, 의대 입학정원 확대 발표

내년도 의대 입학 정원 2천명 늘린다…총정원 5058명

정부가 내년 대학입시의 의과대학 입학 정원을 2000명 늘리기로 했다. 보건복지부는 6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보정심)를 열고 이런 내용의 2025학년도 입시 의대 입학정원 증원 규모를 발표했다.정..
지역가입자 건보료

지역가입자 건보료 2월분부터 인하 예상

지역가입자 건보료가 인하될 것으로 예상된다. 6일 보건복지부는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의결됨에 따라 지역가입자의 재산과 자동차에 대한 건강보험료 부담이 2월분부터 줄어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정된 시..
전기차

올해 5500만원 미만 전기차 구매, 최대 650만원 지원

올해 5500만원 미만의 전기승용차를 구매할 경우 보조금의 최대치인 650만원을 지원받는다. 환경부는 올해 전기차 보조금 개편방안을 6일 발표했다. 올해 전기승용차 국비 보조금 지원대상은 기본가격 8500만원 미만인..

지역가입자 건보료 2월분부터 인하 예상

지역가입자 건보료
지역가입자 건보료가 인하될 것으로 예상된다. 6일 보건복지부는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의결됨에 따라 지역가입자의 재산과 자동차에 대한 건강보험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