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GTX 연장 상생협약식

GTX 연장, A·C 동시개통 추진

정부와 지자체가 GTX 연장을 신속 추진하기로 했다. 22일 국토교통부는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A‧C 연장사업과 관련하여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비롯한 6개 지자체 시장들과 신속한 사..
국회 국토교통위 국토법안심사소위

실거주 의무 유예 3년 법안 처리

실거주 의무 유예 법안이 처리됐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법안소위원회는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에 대한 실거주 의무를 3년간 유예하는 법안을 처리했다. 이에 따라 실거주 의무가 시작되는 시점이 ..
신생아 특례 대출

신생아 특례 대출, 대환수요 몰려

신생아 특례 대출 접수 건수와 금액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 16일 기준 대출접수는 총 1만3458건이며 금액은 3조3928억원에 이른다. 신생아 특례 대출은 대출신청일 기..
윤석열 대통령

원전 생태계 질적 고도화 추진…5년간 4조원 R&D 투자

정부가 앞으로는 연구개발(R&D) 강화 등을 통해 원전 산업 생태계의 정상화를 넘어 질적 고도화를 추진하겠다는 방향을 제시했다.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2일 창원시 경남도청에서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열린 '다..
한국은행

한은 "올해 성장률 2.1%…물가상승률 2.6%"

한국은행이 올해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2.1%로 유지했다. 한은은 22일 발표한 수정 경제전망에서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로 2.1%를 제시했다. 지난해 11월 전망과 같은 수치다. 한은 전망치 2..
이창용 총재, 금융통화위원회 주재

한은, 기준금리 연 3.50% 동결…조기인하 신중 모드

한국은행이 22일 연 3.50% 기준금리를 동결하고 통화 긴축 기조를 이어갔다. 물가 안정 측면에서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아직 한은의 목표(2%)까지 충분히 떨어지지 않은 데다, 가계부채 증가세도 뚜렷하게 꺾이지 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