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AI 기능 출시 철회

제품 보안에 대한 조사를 받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개인용 컴퓨터용 윈도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인공 지능(AI) 기능의 광범위한 출시를 철회하고 대신 소규모..
애플

애플 MS 제치고 시총 1위 탈환

애플의 시가 총액이 마이크로소프트(MS)를 제치고 1위를 탈환했다. 이는 애플이 인공지능(AI)을 통한 성장과 입지에 대한 투자 심리가 개선되고 있다는 신호라고 ..
애플

애플, 中앱스트어에 왓츠앱·스레드 삭제

중국 내 애플 앱스토어에서 왓츠앱과 스레드 다운로드가 어려워진다. 애플이 19일(현지 시각) 중국 정부의 주문에 따라 중국 내 애플 앱스토어에서 메타의 왓츠앱과 스레드를 삭제했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화웨이

화웨이, 퓨라70 울트라·프로 판매 시작

화웨이의 새 스마트폰 신폰 퓨라(Pura) 70 울트라와 프로를 출시했다. 화웨이가 개발한 퓨라 시리즈는 고급 카메라를 탑재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유명하다고 18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퓨라 70의 프..
이스랑레

이란 석유 수출, 6년 만에 최고치…서방 제재 대비

이란의 석유 수출이 지난 6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서방 국가들이 이스라엘 공격에 대한 대응으로 제재 강화를 논의하는 가운데에도 이란 경제에 연간 350억 달러의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18일(현지 시각) 파이낸셜..
구글

비용절감 나선 구글, 직원 감원·일부 해외 전환

구글 대변인은 17일(현지 시각) 구글이 비용절감을 위해 다수의 직원을 해고하고 있다고 밝혔다. 18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구글 대변인은 이번 해고가 회사 전체에 적용되는 것이 아니며 영향을 받는 직원들은 내부 직..
마이크론

마이크론 반도체 보조금 8조원 이상 확보 예상

미국 최대 컴퓨터 메모리 칩 제조업체인 마이크론테크놀로지가 반도체지원법(CSA)에 따라 상무부로부터 61억 달러(약 8조원 3710억원) 이상의 보조금을 받을 예정이다. 18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아..
테슬라

테슬라 장중 시총 5000억 달러 붕괴…감원·판매부진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16일(현지 시각) 장중 시가총액이 5000억 달러(약 691조원)선도 무너졌다. 이날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테슬라 주식은 올해까지 하락세를 이어갔다. 화요일 뉴욕 거래소에서 테슬라의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