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경찰청장·서울청장

경찰청장·서울청장 구속영장 심사

경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단이 경찰청장·서울청장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찰은 조지호 경찰청장과 김봉식 서울경찰청장에 대해 형법상 내란 중요임무종사 혐의로 검찰에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 조직의..
윤석열 대통령

법률안·대통령령 42건 재가한 尹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법률안·대통령령 42건을 재가했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지난 10일 국무회의를 통과한 법률안 21건과 시행령안(대통령령) 21건에 서명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7일 비상계엄 사..
계엄령

사병 61명 국회 투입됐나

지난 3일 비상계엄 사태 당시 사병 61명이 국회에 투입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은 사병이 아닌 부사관 이상 정예 병력만 이동시키도록 했다고 밝혔지만, 수도방위사령부(수방사)는..
한동훈

국방장관 재지명 시도 보도에 한동훈 "대단히 부적절"

윤석열 대통령의 차기 국방장관 재지명 시도 보도에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대단히 부적절하다"고 했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 대표는 이날 최병혁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후보직을 고사하자 윤 대통령이 군 장성 출..
대법원

판사 체포시도에 입장문 낸 대법원

대법원이 판사 체포시도 보도에 대해 입장문을 냈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대법원은 이날 '여인형 국군 방첩사령관이 조지호 경찰청장에게 김동현 부장판사를 체포하라고 지시했다'는 보도에 관해 "사실이라면 사법권에 ..

사병 61명 국회 투입됐나

계엄령
지난 3일 비상계엄 사태 당시 사병 61명이 국회에 투입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은 사병이 아닌 부사관 이상 정예 병력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