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감사원

감사원, '서해 피격' 관련 文 전대통령에 서면조사 통보

감사원이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해 지난달 말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서면 조사를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이 '정치 보복'이라고 강력히 반발하면서 파장이 예상된다. 3일 더불어민주당 관계자 ..
윤석열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尹대통령·해리스 美부통령 회동, 북핵·IRA 논의 주목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방한하는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을 만나 양자 현안과 지역·글로벌 이슈를 두루 논의한다. 현직 미 부통령이 한국을 찾는 것은 평창 동계올림픽이 열린 2018년 2월 마이크 펜스 부통령 방한 ..
권한쟁의심판 공개변론

검수완박 입법 정당했나

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검수완박' 법안의 위헌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권한쟁의심판 공개변론이 27일 헌법재판소에서 열렸습니다. 사건의 쟁점은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지난 4~5월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강행..
옥천군청

평창·옥천 관광주민증, 인구감소 대책 '시험대'

인구감소 지역에 대한 유대감 형성과 방문자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범사업이 관심을 끈다. 27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정부는 내달 초부터 강원도 평창군과 충청북도 옥천군에서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을 시작한다. 디지..
한미정상 대화

한미정상 48초 환담, 의미는

한미정상회담이 사실상 불발됐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9일부터 21일 사이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영국서 한 차례, 뉴욕에서 두 차례 각각 만나 현안을 논의했는데요. 정식 회담이 아닌 48초 가량의 짧은 환..
악수하는 한일 정상

2년 9개월만의 한일정상회담 논란, 왜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2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한 컨퍼런스 빌딩에서 약 30분간 회담을 가졌습니다. 윤석열 정부 출범 후 첫 한일정상회담이자 2019년 12월 이후 2년 9개월만에 열린 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