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외환은행 '웰리힐리파크·오크밸리리조트도 만원'

외환은행은 '만원으로 즐기는 다이나믹 스키여행'이라는 테마로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설원의 눈부신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웰리힐리파크·오크밸리리조트 – 만원의 써프라이즈' 이벤트를 2013년 1월1일부..

한국금융연구원, 연구위원 4명 승진 발령

한국금융연구원은 2013년 1월1일자로 연구직에 대한 승진발령을 낸다고 31일 밝혔다. 연태훈·김우진 연구위원(박사)은 선임연구위원으로, 송민규·서병호 부연구위원(박사)은 연구위원으로 승진하게 된다...

양원근 KB금융지주 전무, 부사장 승진

KB금융지주는 31일 양원근 경영연구소장(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하는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양원근 부사장은 1956년생으로 금융연구원 연구위원 및 연구위원장, 재정경제부 장관 자문관, 예금보험공사 이사, 대우증..

[기자수첩] 유통법 개정안? 무엇을 개정했다는 것인가

여야가 '진통' 끝에 대형마트 영업을 규제하는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절충안'에 잠정 합의했다고 한다. 핵심은 자정부터 익일 오전 10시까지 대형마트들의 영업시간을 제한하는 것이며, 새누리당 간사인 여상규 의원은 어..

'효율성 높이자'…KB국민은행도 본부조직 축소

은행들이 국내외의 불확실한 경영여건을 감안해 본부조직을 축소하는 가운데, KB국민은행도 금융환경변화 대응을 위해 본부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이 은행은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조직적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조직을..

하나금융 '건강한 소통' 위해 홈페이지 전면 개편

하나금융그룹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건강한 금융과 소통의 내용을 담고자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장애우들이 홈페이지 이용시 불편을 없애고 쉽게 접근·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으로, 한국웹접근성인증위원회(KWAC)..

외환은행, 본부조직 슬림화 단행…영업력 강화한다

외환은행이 경기부진에 따른 금융산업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점 등을 감안해 본부조직을 축소·개편했다. 최근 이 은행은 개인과 기업부문을 각각 구분해 운용하던 것을 '영업총괄그룹'으로 통합하는 등 사업그룹 1 및 영업본부..

신한금융, 임원인사 실시…'경영 안정성 유지'

신한금융지주가 최근 그룹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인사에 대해 금융권에서는 어려운 금융환경을 반영해 그룹 경영의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도약을 위해 변화가 필요한 부분에는 신임 경영진을 선임하거나 경영진간 ..

신한은행, 부실위험 높은 주택담보대출 가장 많아

시중은행들이 부실 위험이 높은 주택 담보대출을 줄이고 있는 가운데, 은행들 중 주택담보대출이 가장 많은 곳은 신한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국민·우리·하나·신한·외환 등 5대 시중은행의 올 3분기 실적발표자료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