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기륭E&E, CJ헬로비전과 스마트폰 사업 진출

코스닥 상장업체 기륭E&E(舊 기륭전자)가 CJ헬로비전과 계약을 맺고 스마트폰 사업에 진출한다. 1일 기륭E&E 관계자는 "추진하는 스마트폰 사업은 일반인 뿐만 아니라 1000만명에 육박하는 기독교인을 대상으로 성경..

이트레이드증권 '해외선물 고객 사은 이벤트'

이트레이드증권이 1일부터 내달말까지 2개월간 '해외선물 고객 사은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해당 기간 중 신규 계좌개설 후 최초 거래 고객 혹은 기존 계좌보유 고객 중 기간 내 최초 거래 고객이 CME G..

대신증권 '미국주식 거래서비스' 오픈 이벤트

대신증권이 미국주식 거래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신증권은 1일, 미국주식계좌를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거래수수료 및 시세이용료의 면제혜택과 아이패드, 50만원권 백화점상품 등 푸짐한 경품을..

하나SK카드·푸르덴셜생명, 전역장교 채용

주요기업들의 전역장교 채용이 한창인 가운데, 금융권에서는 하나SK카드와 푸르덴셜생명이 전역장교를 모집 중이다. 1일 취업정보업체 인크루트와 커리어 등에 따르면, 우선 하나SK카드는 전역(예정)장교 신입직원을 두 자리..

"한은 외환은행 지분매각, 하나금융 특혜 완결판"

한국은행이 외환은행 지분 6.12%를 하나금융지주에 매각하는 것은 명백한 특혜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외환은행 노동조합은 31일 '하나지주에 대한 한국은행 지분의 특혜성 매각 시도를 즉각 중단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내..

[기자수첩] 저축은행 부실, 은행에 떠넘기나

은행원들이라면 김석동 금융위원장 취임 직후 각 금융지주회사들이 반강제적으로 부실저축은행을 인수했던 것을 기억하고 있다. 그렇다보니 3차 저축은행 구조조정 국면에 들어선 지금 '정부가 부실을 다 털어내고 넘겨주겠다는데..

대신저축은행 '강북지역 상권 강화'

대신증권 계열 대신저축은행이 최근 명동지점을 새롭게 오픈하고 강북지역 상권 강화에 나서고 있다. 31일 은행 관계자는 "명동역을 중심으로 한 대규모 상권에 위치해 고객접근성과 편의성이 매우 뛰어나다"며 "기존 영업점..

대신증권 '시장금리+α 추구' 금융공학펀드 판매

대신증권이 분할매수 및 분할매도 전략으로 안정적인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대신 포르테알파 VIP 펀드'를 오는 8일까지 판매한다. 이 펀드는 펀드매니저의 주관을 최소화하고 금융공학모델을 활용해 자금을 운용하는 구조화 ..

"100세시대 은퇴준비, 신한은행에서 하세요"

신한은행이 고객들의 은퇴 및 노후생활에 대한 체계적인 준비를 위한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31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 은행은 지난 1월말 '신한 은퇴연구팀'을 신설한 이래, 창구에 방문한 고객들이 '3층연금 제..

KB금융, 국내 최대규모 '일자리 場' 마련

중동취업을 위한 전용관이 최초로 운영되고 특성화고, 대졸 신입은 물론 전역 장병 및 베이비부머 은퇴자 등의 재취업을 돕는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가 열렸다. KB금융그룹은 지난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6..

한류 100달러 수출하면 소비재수출 412달러↑

한류문화상품 수출과 소비재 수출 증가의 상관관계를 밝히는 최초의 통계분석 자료가 나왔다. 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 해외경제연구소가 30일 발간할 예정인 '한류수출 파급효과 분석 및 금융지원 방안'에 따르면, 문화상..

IBK기업은행 '실향민통장' 판매

IBK기업은행이 고향과 가족을 잃은 실향민의 아픔을 나누기 위해 이북 출신 실향민과 새터민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IBK실향민통장'을 29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 상품은 1년 만기의 적립식(1만원 이상)과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