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우리은행, 최장 20년 고정금리 모기지론 출시

우리은행이 시장금리 변동으로 금융비용 부담이 늘어날 것을 불안해하는 고객들을 위해, 장기 주택담보대출에서도 고정금리가 만기까지 계속 적용되는 '장기고정금리 모기지론'을 출시했다. 장기고정금리 모기지론은 신규시 고정금..

론스타 배당금, 매매가격서 차감 안된다(2보)

하나금융지주가 2일 오후 론스타와의 외환은행 지분 인수계약 재협상 타결 사실을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매매가격 조정 조항에서 론스타의 배당금을 매매가격에서 차감 및 일정시점 이후 매월 100원씩 가산하는 내용이 없..

하나금융 "외환은행 3조9156억원에 인수" 공시(1보)

하나금융지주가 2일 오후 론스타와의 외환은행 지분 인수계약 재협상 타결 사실을 공시했다. 주당 매매가격은 1만1900원으로 매매대금은 약 3조9156억원이다. 기존 주당 매매가격은 1만3390원, 매매대금은 약 4조..

우리금융저축은행 '새로운 행보'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인 우리금융저축은행이 본사를 이전했다. 2일 오후 우리금융저축은행은 본점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동훈타워로 옮기고, 이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팔성 우리금융 회장과 계열사 CEO, 임원 및 ..

"하나금융, 론스타와 계약서 한푼도 못 깎았다"

"하나금융지주가 론스타와 합의했다는 주당 1만1900원에 올 들어 론스타가 가져간 배당금 2360원을 더하면 1만4260원으로, 지난해 11월 첫 계약 당시의 1만4250원과 사실상 똑같다" 하나금융 이사회를 앞둔 ..

[포토] "범죄집단에 불법 국부유출 안된다"

2일 어후 서울 중구 하나금융지주 본사 앞에서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참여연대, 투기자본감시센터, 금융노조, 외환은행 노조, 외환카드 노조 등이 기자회견을 열고 "금액과 상관없이 경영권 프리미엄이 포함된 하나금..

코리아본뱅크, 변양균·차광은씨 고문 위촉

근골격계 바이오시밀러 전문기업 코리아본뱅크가 변양균씨와 차광은씨를 회사의 고문으로 위촉했다. 변양균씨는 대통령비서실 정책실장, 기획예산처 장관을 역임했으며, 차광은씨는 분당차병원 부원장 및 지역사회교육협의회 회장으로..

모토모테크원, IPO 주관사 유진투자증권 선정

전자제품의 대기전력을 0와트로 만든 컴퓨터 및 모니터 제조업체 모토모테크원의 IPO(기업공개) 대표주관사로 유진투자증권이 최종 선정됐다. 2일 전영숙 모토모테크원 대표이사는 "우리 기업의 기술력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최고 수준 보안시스템?' 농협 전산망 또 마비

'5000억원을 투입해 국내 최고수준의 보안시스템을 구축한다더니…' 지난 4월과 5월 사상 최악의 '전산대란'을 겪은 후 농협은 재발방지를 굳게 다짐했다. 하지만 전산망은 보란듯이 또다시 마비됐다. 2일 새벽 농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