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오롱건설 수납설계 '굿 디자인'

코오롱건설의 대표 수납 설계 '칸칸'(KanKan)이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1 굿디자인'에서 제품디자인 부문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KT, BC카드와 '금융산업 스마트시대' 이끈다

KT가 BC카드와 IT·금융 융합을 통한 사회적 비용절감 및 금융산업 발전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양사는 24일 KT 광화문 사옥 올레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KT의 ICT 역량과 BC카드의 가맹점 네트워크..

'매력 잃은' 가계 저축성예금 증가율 3년만에 최저

가계부채가 급등하고 저금리가 계속되면서 가계의 저축성예금 증가율이 3년 만에 최저로 떨어졌다. 은행의 저축성예금에서 가계가 차지하는 비중도 올해 들어 가장 작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 8..

하이닉스, 3년 연속 탄소경영 우수기업 성과

하이닉스반도체가 3년 연속으로 탄소경영 우수기업이라는 성과를 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닉스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한국위원회가 선정하는 탄소경영 최우수 그룹인 '탄소경영 글로벌 리더스 클럽'에 편입됐..

롯데마트, 중소기업 中 소비시장 공략 '교두보'

롯데마트가 중소기업의 중국 소비시장 공략 교두보 역할을 맡았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22일부터 롯데마트 산동성 칭다오 노산점에서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가 개최한 중소기업제품 판촉전이..

퇴직연금제도, 여전히 '무늬만 연금'

국민연금, 개인연금과 함께 3층 연금체계의 한 축인 퇴직연금제도. 하지만 퇴직급여를 연금으로 받는 사람이 0.2%에 불과해 노후대비라는 제도의 취지가 무색한 것으로 분석됐다. 1인당 퇴직급여 수령액도 3103만원에 ..

하나금융, 올해 누적 당기순익 1조원 돌파

하나금융그룹이 올 3분기 2053억의 당기순이익을 내면서 3분기까지 누적 당기순이익 1조742억원을 기록했다. 21일 그룹 측이 발표한 실적을 보면, 3분기는 대출자산 규모의 증가로 이자이익과 수수료이익을 더한 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