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현대중공업, 세계 최초 21톤급 배터리 굴삭기 개발

현대중공업이 세계 최초로 배터리(battery) 충전 시스템을 21톤급 굴삭기에 접목시킨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지식경제부로부터 '21톤급 배터리 굴삭기 개발'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으며, 오는 2016년..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성공…경제효과 20조원 넘는다

강원도 평창이 '3수' 끝에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됐다. 평창 동계올림픽은 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를 제고하고 스포츠 강국의 이미지를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동계올림픽 개최로 생산 유발 및 내수 진작..

투자 늘리라고 규제 없앴는데…재벌들, 중소상권만 위협

이명박 정부 출범 후 투자를 촉진시킨다는 명분하에 출자총액제한제도의 폐지, 지주회사 규제완화, 법인세 최고세율인하, 금산분리의 완화 등과 같은 각종 재벌의 경제력집중 규제가 폐지됐다. 하지만 재벌들은 투자보다는 계열..

[부음] 이준호 SK C&C 홍보팀장 빙부상

유혜정(세종사이버대 교수)씨 부친상, 권종규(산업안전보건공단 국제협력팀 차장)·이준호(SK C&C 홍보팀장)·이영호(학원강사)씨 빙부상 = 4일 오전, 한강성심병원 장례식장 2호실, 발인 6일 오전 10시, 02-2..

“금융당국, 론스타 의결권 정지 안하고 뭐하나”

"대주주 자격이 없는 론스타가 중간배당금을 위한 이사회 결의를 했으니, 이는 분명한 자산횡령이자 도둑질이다. 문제는 이같은 도둑질을 묵인하고 방조하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다. '묻지마 배당'은 그렇다 치고 '묻지..

론스타 고액배당 논란, 국제소송 간다

"론스타 측 인사들이 계속 검찰수사를 불응하면서 추가배당을 위한 화상회의를 하는 상황을 원천봉쇄시키기 위해서라도, 관련단체들과 함께 국제소송 등 특단의 대책도 강구중에 있다"..
이미지

[포토] 출시 앞둔 ‘뉴체어맨 W’ 랜더링

쌍용자동차가 오는 6일 출시를 앞두고 '뉴체어맨 W' 랜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쌍용차가 지난 2008년 2월 '체어맨 W'에 이어 3년여 만에 선보이는 '뉴체어맨 W'는 '대한민국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의 완성이라..
이미지

[포토] ‘일등! LTE’ 향한 출근길

지난 1일 오전 이상철 LG유플러스(U+) 부회장(왼쪽)이 '일등! LTE' 티셔츠를 입고 출근하는 LGU+ 임직원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독려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