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윤석열 대통령

尹 "교통격차 해소, 올해 본격적인 GTX 시대 열겠다"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당장 올해부터 본격적인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의정부시청 대강당에서 '출퇴근 30분 시대, 교통격차 해소'를 주제로 연 6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
인간형 로봇

인간형 로봇 자동차 생산라인 투입 현실화

생산직 인간형 로봇이 처음으로 자동차 생산라인에 투입될 예정이다. 2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독일 자동차 업체 BMW는 생산라인에 사람의 신체와 형태가 비슷한 '인간형 로봇'(Humanoid Robot)을 미국 사우..
이준석

이준석·양향자 합당 선언 "서로 비전·가치에 동의"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와 한국의희망 양향자 대표가 24일 합당을 선언했다. 이 대표와 양 대표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는 서로의 비전과 가치에 동의한다"며 "개혁신당이 한국의희망이고, 한국의희망이..
울산 대왕암공원 낙서

울산 대왕암공원 낙서범 검거, 내용·이유는

울산 대왕암공원 낙서범이 검거됐다. 2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울산 동부경찰서는 경범죄 처벌법상 자연훼손 혐의로 60대 여성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지난 2일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 전망대 인근 바위에 파란색..
KIA 김선빈

KIA 김선빈 기부 '제주 야구 꿈나무 육성 기대'

KIA타이거즈 내야수 김선빈의 기부 소식이 알려졌다. 24일 구단 측에 따르면, 김선빈은 23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을 방문해 제주남초 야구부에 ‘야구 꿈나무 육성을 위한 응원기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김선빈은 ..
미드필더 김민우

울산 김민우 영입, 전천후 미드필더 기대

울산 HD가 미드필더 김민우를 영입했다. 울산 HD는 23일 구단소식을 통해 "태극마크를 달고 총 66경기, 한·중·일 리그에서 총 423경기에 나선 베테랑 미드필더 김민우를 영입했다"며 "스쿼드와 중원에 단단함을 ..
푸바오

푸바오 4월 중국 이동…주말부터 오후 관람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4월 중국으로 이동될 예정이다. 24일 에버랜드에 따르면, 푸바오는 오는 4월초 중국 쓰촨성에 위치한 자이언트판다보전연구센터로 이동해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됐다. 이와 관련, 에버랜드는 작년 하..
제주공항 결항 항공편

운항 재개 제주공항, 7편은 결항

제주국제공항 운항이 재개됐다. 24일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에 따르면 이날 서울 김포공항에서 출발해 오전 7시 11분쯤 제주에 도착한 아시아나항공 OZ8901편을 시작으로 정기 항공편과 임시편 운항이 재개됐다...
녹말 이쑤시개

식약처, 녹말 이쑤시개 섭취 주의 당부

식약처가 녹말 이쑤시개 섭취에 대해 주의를 당부했다. 2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위생용품인 녹말 이쑤시개를 기름에 튀겨 식품처럼 섭취하는 영상이 누리소통망(SNS)을 중심으로 어린이·청소년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
미군

친이란 민병대 공습 나선 미군

미국이 이라크의 친이란 민병대 공습에 나섰다. 2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조 바이든 대통령의 지시를 받은 미군이 23일(현지시간) 이란이 후원하는 무장단체인 카타이브 헤즈볼라(KH)와 이라크에 있는 다른 친이란 단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