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수능

수능, 킬러문항 빠졌지만 국어·수학 모두 어려웠다

올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은 정부가 여러 차례 강조한 대로 교육과정 밖 '킬러문항'(초고난도 문항)을 없애고도 변별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EBS와 입시업체는 이번 수능이 작년 수능이나 9월..
발테르 마차리 감독

나폴리 감독 경질…마차리 10년만에 복귀

뤼디 가르시아(59) 나폴리SC 감독이 경질됐다. 16일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나폴리 구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르시아 감독의 경질과 함께 새로운 사령탑으로 발테르 마차리(62) 감독의 선임을 발표했다. 지난 6..
만델라 소년학교

교도소 수능 치는 소년범들 사연

교도소에서 수능을 보는 소년 수용자들의 사연이 알려져 관심을 끌고 있다. 16일 서울 남부 교도소 안 만델라 소년학교에서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진행 중이다. 만델라 소년학교는 올해 3월 서울남부교..
수능

"50만 수험생, 시험 잘 보세요" 킬러문항 없는 수능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6일 오전 8시 40분 전국 84개 시험지구 1천279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시작됐다. 올해 수능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1교시 국어영역, 2교시 수학영역, 3교시 영어영역, 4교시 한..
피터 사이들러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구단주

샌디에이고 구단주 별세…우승 꿈 못이뤄

미국프로야구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피터 사이들러 구단주가 향년 63세로 별세했다. 15일 롭 맨프레드 메이저리그 커미셔너는 "야구 집안에서 자란 사이들러 구단주는 샌디에이고 팬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팀을 만드는..
빈대 주의 안내문

빈대 인천 중학교에도 퍼졌나

빈대가 인천의 중학교에서도 나온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15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달 6일과 이달 9일 인천 서구 모 중학교 교실에서 잇따라 빈대가 발견됐다. 학교 측은 빈대가 처음 발견된 날부터 한 달 넘게..
경찰

LH 압수수색, 철근누락·외주업체 특혜 의혹 풀릴까

경찰이 LH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14일 오전부터 경남 진주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 본사와 경기도에 있는 설계 관련 외주업체, LH 직원 주거지 등 5곳에 수사관을 보내 하도급 계약..
럼피스킨병 긴급 백신접종

경북 김천 럼피스킨…확산 차단 비상

전국 최대 소 사육 지역인 경북 김천에서도 럼피스킨이 발생, 확산 차단에 비상이 걸렸다. 14일 경북도는 김천 한우 농장의 소 1마리가 럼피스킨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경북 첫 발생 사례다. 해당 농장은 한우..
감사원, 신재생에너지 사업 추진 실태 감사 결과 발표

태양광으로 불법 돈벌이한 공직자·공공기관원들

한국전력 등 공공기관 임직원 250여명이 겸직 금지나 가족 신고 의무를 어기고 태양광 발전사업에 종사한 것으로 드러났다. 공직자가 가짜 농업인 행세로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특혜를 받거나, 산업부 공무원이 직접 태양광..
공항

수능 항공기 통제…출발시간 확인해야

수능 영어듣기평가 때 항공기 이착륙이 통제됨에 따라, 이용객들은 출발시간을 확인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14일 국토교통부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영어 듣기평가가 실시되는 오는 16일 오후 1시 5∼..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바이든-시진핑 회담, 군사 대화창구 재개되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정상회담을 통해 양국 간 군사 대화창구를 재개할 지 주목된다. 14일 일본 교도통신은 오는 15일(현지시간) 두 정상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정상회담에서 군사 대화창구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