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가수 이미자

이미자 금관문화훈장…대중음악인 최초

가수 이미자가 금관문화훈장을 받는다. 한국 대중음악인으로서는 처음이다. 20일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오는 21일 오후 6시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2023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을 열고 ..
고려대 장학기금 기부식

이태원 유족 고려대 기부 사연 '눈길'

이태원 참사 유족의 고려대 기부 소식이 눈길을 끈다. 20일 고려대학교에 따르면, 이태원 참사로 숨진 고(故) 신애진씨의 유족들이 고인의 모교인 고려대에 장학기금 2억원을 기부했다...
임영웅 전국투어

임영웅 전석 매진 흥행…암표 대응 관건

가수 임영웅의 전국투어 전석 매진 흥행이 지속되고 있다. 20일 소속사 물고기뮤직에 따르면, 전날 오후 오픈된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 부산 공연 티켓이 빠른 속도로 매진됐다. 앞서 서..
일본 자위대 수송기

일본 수송기 투입, 한국인 19명도 '무료 수송'

일본이 수송기를 투입해 일본인과 한국인 등 총 83명을 이스라엘에서 대피시켰다. 20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항공자위대 KC767 공중급유·수송기가 이날 새벽 일본인과 한국인 등 83명을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이..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잼버리 한국 난민?…애초 입국 직후 신청

지난 8월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자 일부가 한국 정부에 난민 신청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지원센터는 난민 인정 신청을 한 잼버리 참가자들을 상대로 지난 12일 난민 신청자..
계명대학교 기숙사 방역

기숙사 빈대 출몰에 계명대학교 전체방역

대구 계명대학교 기숙사에서 빈대가 출몰해, 대학 측이 방역에 나섰다. 19일 계명대학교 익명 게시판 등에 따르면, 지난달 중순쯤 신축 기숙사인 명교생활관에 생활하는 한 대학생이 베드버그(빈대)로 인한 피해를 호소했다..
윤 대통령 내외 사우디·카타르 국빈 방문 브리핑하는 김태효 1차장.

尹대통령, 21일부터 사우디·카타르 4박6일 국빈 방문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21일부터 4박 6일 일정으로 사우디아라비아와 카타르를 국빈 방문 형식으로 잇달아 방문한다.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은 19일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의 중동 순방 계획을 밝혔다. 김..
바이든 미국 대통령

바이든, 이·팔 갈등 해결책 '두 국가 해법' 강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를 만났다. 바이든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단독 기자회견에서 팔레스타인 주민도 하마스의 피해자로 규정하면서 가자·서안 지구에 대한 1억달러(약 1..
종로3가역 환승통로 소방대원

종로3가역 환승통로 연기, 무슨 일

출근길 종로3가역 환승통로에서 연기가 발생해 원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9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오전 7시59분쯤 서울 지하철 1·3호선 종로3가역 지하 4층 환승 통로에서 연기가 발생했다...
서울교통공사 양대 노조 연합 교섭단과 조합원

서울 지하철 파업, 요금도 올랐는데 이유는?

서울 지하철 요금이 오른 지 2주도 되지 않았는데 파업 소식이 알려져 논란이 예상된다. 서울교통공사노조 연합교섭단은 18일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측의 인력 감축 계획 철회를 요구하며 다음달 9일 총파업..
수원 전세사기 의혹

수원 전세사기 압수수색 첫 진행

경찰이 처음으로 수원 전세사기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18일 경찰에 따르면,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17일 사기 혐의를 받는 정모 씨 일가의 주거지와 법인 사무실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경찰이 ..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와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

요르단, 팔레스타인 난민 수용에 '선 긋기'

요르단이 팔레스타인 난민 수용 거부 입장을 밝혔다. 17일(현지시간)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은 울라프 숄츠 독일 총리와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요르단은 팔레스타인 난민들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dpa..
윤석열 대통령

尹 "경찰조직 치안 중심 재편…현장대응력 높여야"

윤석열 대통령은 18일 "경찰 조직을 국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치안 중심으로 재편하고, 현장 대응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78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흉악 범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