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카셀대 가면시위

카셀대 가면시위 눈길…전쟁범죄 알리는 '누진'들

독일 주립 대학인 카셀대 학생들의 가면시위 소식이 눈길을 끈다. 18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최근 카셀시는 시민축제인 박물관의 밤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카셀대 학생들과 시민 50여명이 평화의 소녀상 가면을 쓰고..
최강욱 의원1

최강욱 의원직 상실, 대법원 징역형 집행유예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아들에게 허위 인턴 확인서를 써준 혐의로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최강욱 의원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확정받았다. 금고 이상의 형이 확정되면 형이 실효될 때까지 피선거권을 박탈하도록 한 공직선거법과 ..
백신

화이자 백신 도입 시작…코로나19 XBB 변이 대응용

화이자 백신 도입이 시작됐다. 올해 우세종으로 면역 회피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코로나19 XBB.1.5 하위 변이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18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화이자의 개량 백신 초도물량 404만회분이 ..
아이폰12 프로맥스 애플 스마트폰

아이폰12 전자파 문제에 프랑스 "판매 중단", 한국은?

아이폰12가 전자파 기준 초과 문제로 프랑스에서 판매가 중단된 이후, 국내에서의 향후 조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폰12는 최근 프랑스 전파관리청(ANFR)의 실험 결과 인체에 흡수되기 쉬..
아이폰12·아이폰12 미니

아이폰12 전자파 기준 초과…프랑스서 판매 중단

아이폰12가 전자파 기준 초과 문제로 프랑스에서 판매가 중단된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폰12는 프랑스 전파관리청(ANFR)의 실험 결과 인체에 흡수되기 쉬운 전자파를 기준치보다 더 많이 방출하는..
독감 유행주의보

독감 유행주의보 '또'…이유는

독감 유행주의보가 새로 발령됨에 따라, 유행이 만 1년을 넘기게 됐다. 15일 질병관리청은 올해 독감 유행이 지속됨에 따라 지난해 9월 16일 발령한 유행주의보 해제 없이 2023∼2024절기 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
교육위, 교권보호 4법 의결

교육위, '교권회복 4법' 의결…21일 본회의서 통과 전망

교사의 정당한 교육 활동을 보호하기 위한 이른바 '교권회복 4법'이 15일 국회 교육위원회를 통과했다. 국회 교육위 소속 여야 의원들은 이날 전체회의에서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교원지위법)..
리비아 대홍수

리비아 대홍수 사망자 2만명대 우려 현실화되나

리비아 대홍수 사망자 수가 계속 늘고 있다. 15일 AP 통신 보도에 따르면, 리비아 적신월사는 리비아 동부 지중해 연안도시 데르나의 대홍수로 인한 사망자 수가 1만1300명이라고 밝혔다. 지난 10일 데르나에서는 ..
실손보험

실손보험 청구간소화 논란, 정부 "법적 문제없어"

우리나라 국민 4천만명가량이 가입한 실손보험의 청구를 간소화해 편의를 도모하려는 법안이 국회에서 제동이 걸린 가운데 정부가 법적인 문제가 없다며 금융소비자를 위해 꼭 필요하다는 입장을 보였다. 일각에서는 병원의 환자..
최태욱 전 축구대표팀 코치

최태욱 전 축구 국가대표팀 코치 재판행

최태욱 전 축구 국가대표팀 코치가 입단 비리에 연루돼 재판을 받게 됐다. 최 전 코치는 2002 한·일 월드컵의 4강 신화를 함께한 멤버이며, 2018년 파울루 벤투 전 국가대표팀 감독을 보좌하는 대표팀 코치로 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