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 36세 이준석 '최연소 당수'

국민의힘 새 대표에 36세의 이준석 후보가 선출됐다. 헌정사에서 집권여당 또는 제1야당에서 30대가 당 대표가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1일 전당대회 당대표 경선에서 이준석 대표는 일반국민 여론조사와 당원투표 결..
분류작업을 거부하고 있는 택배노조가 8일 송파구 서울복합물류센터에서 단체협약 쟁취 결의대회를 하고 있다. 택배노조는 분류작업을 거부하며 '9시 출근·11시 배송출발' 단체행동을 하고 있다. 2021.6.8

[사회 브리핑] 택배노조 무기한 총파업 시작 外

◆ 택배노조 무기한 총파업 시작 ◆ 국방부 검찰단·조사본부, 공군 검찰 압수수색 ◆ 박범계-김호수 심야 회동, 검찰 직제개편안 갈등 접점찾기 ◆ "이용구 사건 외압 없었다" 경찰 결론..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부동산 의혹 12명 의원 탈당 권유

더불어민주당이 8일 국민권익위 전수조사 결과 부동산 불법거래 등 비위 의혹이 드러난 의원 12명 전원에 대해 자진탈당을 권유하기로 했다. 다만 일부 당사자들이 결백을 강조하며 거세게 반발하고 나서 사실상 출당 사태 ..
더불어민주당

종부세 상위2% 부과안 통과될까 …논의 본격화

더불어민주당이 종합부동산세 과세 대상을 주택 공시가격의 '상위 2%'로 개편하는 방안의 확정 여부를 두고 본격적인 논의에 돌입했다. 송영길 대표는 종부세 납부 대상자가 많이 늘어난 현 상황을 해소해야 한다며 관철 의..
윤석열

尹, 공개 정치행보 임박 "늦어도 이달 내"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여의도와의 거리를 좁혀가는 모습이다. 공개적인 대선 행보가 머지 않았다는 관측이 나온다. 최근 정진석·권성동·윤희숙 의원을 잇달아 만나는 등 국민의힘과의 접촉 면을 늘려가..
백신

AZ·얀센 잔여백신, 60세 이상 우선 접종

오는 4일부터는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이 주로 60세 이상에게 배정된다. 60세 미만이 맞을 수 있는 백신은 의료기관별로 많아야 하루 5∼7명분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60세 이상을 중심으로 한 상반기 백신 접종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