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미지

근로자 소득 100% 세원 노출, 자영업자는 63%

23일 한국은행과 국회 예산정책처에 따르면 새 기준 국민계정상 지난 2012년 개인 영업잉여는 114조8천465억원에 달했지만 세무당국에 신고된 사업·임대소득은 72조573억원으로 자영업의 소득 파악률은 62.7%에..
이미지

삼성·LG전자 29일 실적발표…부문별 희비 교차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올해 1분기 실적을 29일 나란히 발표한다. 그동안 매 분기가 끝난 다음 달의 4주차 금요일에 실적을 발표해오던 삼성전자가 투자자의 정보 공유에 어려움이 있다는 점을 고려해 실적 발표일을 바꾸기..

3월 신설법인 역대 최대 기록

한국은행이 22일 발표한 '어음부도율 동향'에 따르면 지난 3월 한 달간 법원에 설립 등기를 한 신설법인 수는 전월보다 559개 증가한 7천195개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오전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한 전남 진도군 조도면 병풍도 북쪽 3km 앞 사고 해상에서 해경이 빗속을 뚫고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

<여객선침몰> 금융당국 "신속 피해보상 지도"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세월호 사고와 관련해 피해자 보호에 전력을 기울이기 위해 손해보험협회와 동부화재, 메리츠화재 등을 대상으로 신속한 피해 보상을 유도하기로 했다...
이미지

생산자물가 18개월 연속 하락…서민 항목 오름세

한국은행이 17일 '3월 생산자물가지수'를 내놓았다. 이를 보면, 지난달 생산자물가는 1년 전에 견줘 0.5% 떨어졌다. 국제 원자재 가격이 하락하면서 생산자물가 하락세가 2012년 10월 0.5% 하락한 이후 18..
15일 오전 서울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내부통제 강화 촉구를 위한 은행장 회의에서 은행장들이 굳은표정으로 참석해 있다.

은행권, 내부통제와 사고 재발방지 대책 마련 착수

16일 금융권에 따르면 은행들은 전날 금융감독원의 은행장 소집에 맞춰 내부통제와 사고 재발방지 대책 마련에 착수했다. 잇따른 금융사고로 '신뢰의 위기'에 직면한 은행들이 내부 감시망을 강화한 것이다...
현오석 경제부총리가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상반기 재정집행규모 확대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현오석, "2분기 재정집행 규모 확대한다"

정부는 2분기 재정집행 규모를 확대해 상반기 집행규모를 목표치인 55%보다 초과 달성할 방침이다. 현오석 경제부총리는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투자 등 민간부문의 회복세가 견고하지 않고 체감..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이 15일 오전 서울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내부통제 강화 촉구를 위한 은행장 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금감원장 "신뢰 잃은 금융회사 경영진 퇴출당할 수 있다"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은 15일 오전 서울 금융감독원에서 은행장 회의를 열어 금융회사의 금융사고가 계속해서 발생하면 경영진에 책임을 엄중하게 묻겠다고 경고했다. 이날 회의에는 최근 발생한 고객 정보 유출, 매출 채권 대..
서울 중구 외환은행 본점에서 관계자가 외화를 정리하고 있다.

국내 거주자 외화예금 511억 달러…석달만에 감소

국내 거주자의 외화예금이 석 달 만에 소폭 줄었다. 한국은행이 11일 발표한 '거주자 외화예금 현황' 자료를 보면 지난 3월 말 현재 거주자 외화예금은 511억달러로 전달(526억8천만달러)보다 15억8천만달러 줄었..

UHD 방송시대 개막…UHD TV 판매는?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10일 케이블TV의 UHD(초고화질·ultra high definition) 방송의 세계 최초 상용화를 선포했다. 그리고 케이블 VOD 콘텐츠 수급회사인 홈초이스가 전용채널인 유맥스(U-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