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전자, 삼성LED 합병… 26일 이사회 의결

삼성전자가 26일 계열회사인 삼성LED를 합병한다. 22일 관련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삼성전기는 오는 26일 각각 이사회를 열어 삼성전기가 보유한 삼성LED 지분 50%를 삼성전자가 인수하는 안을 의결할 예정..

롯데마트 '통큰 LED TV' 2천대 2시간반만에 다 팔려

롯데마트가 출시한 저가형 LED TV가 2시간 반만에 다 팔리며, 이마트 반값 LED TV의 돌풍을 그대로 재연했다. 롯데마트는 국내 가전사 ㈜모뉴엘과 공동으로 기획한 49만9천원 짜리 32인치 LED TV '통큰 ..

RIM, 아마존 등 인수 제안 거절

스마트폰 블랙베리 제조업체인 리서치인모션(RIM)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을 비롯한 다른 바이어들로부터 인수 제안을 받았으나 이를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 로이터통신은 20일(현지시간) 이 문제에 정통한 ..

IBM, 향후 5년 내 생활 바꿀 기술 혁신 5가지 발표

IBM이 향후 5년 내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완전히 바꿔 놓을 기술 혁신 5가지를 19일(현지시간) 발표했다. IBM이 제시한 혁신 기술은 △운동으로 만드는 재생에너지 △생체인식 비밀번호 △뇌 전기활동 이용한 독심술 ..

LTE 100만 가입자 시대 열려

LTE(롱텀에볼루션) 100만 가입자 시대가 열렸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가 지난 7월 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5개월, 그리고 양사가 LTE 스마트폰이 본격 판매한 시점으로부터 약 3개월 만에 100만명을 돌파하..

제4이동통신 출범 또 무산… KMI·IST 모두 탈락

제4이동통신 사업자 선정이 또다시 무산됐다. 제4이동통신 사업권 도전에 나선 한국모바일인터넷(KMI)과 한국인터넷스페이스타임(IST)이 방송통신위원회의 사업허가 심사에서 모두 합격선을 통과하지 못하며 탈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