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태국 홍수 영향으로 LCD 값 하락세 멈춰

끝을 모르고 떨어지던 액정표시장치(LCD) 값이 태국 홍수로 인해 부품 공급에 차질이 빚어짐에 따라 하락세가 멈춰 바닥을 치고 올라가는 계기가 될지 주목되고 있다. 6일 시장조사 전문업체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

10월 IT 수출 138억弗… 사상 3번째 기록하며 호조

10월 우리나라의 IT 제품이 세계적인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제품 경쟁력으로 인해서 전 달에 이어 월간 사상 3번째로 많은 수출 기록을 세우는 등 호조를 이어나가고 있다. 지식경제부는 6일 우리나라 IT제품..

美 6위 이동통신사 US셀룰러 "아이폰 판매 거절" 왜?

미국 내 6위의 이동통신업체인 US셀룰러가 애플의 아이폰 판매제안을 받았으나 가격이 너무 비싸서 거절했다고 AP통신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이동통신업자 가운데 아이폰 판매를 거절했다고 공개적으로 밝힌 것은..

美모바일시장서 삼성전자 1위 고수·LG전자도 2위

지난 3분기 미국 모바일시장에서 삼성전자가 점유율 25.3%를 기록해 1위를 고수했다고 시장조사업체 컴스코어가 5일(현지시간) 밝혔다.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전분기와 같았다. 이에 비해 2위와 3위를 차지하고 있는 L..

잡스 미공개 인터뷰영상 16일부터 극장 상영

애플의 공동창업주 고(故) 스티브 잡스의 미공개 인터뷰 영상이 오는 16일부터(이하 현지시간) 미국 극장에서 상영된다고 AP 통신이 4일 전했다. 이 영상은 '스티브 잡스, 잃어버린 인터뷰'라는 제목으로 미국의 예술..

애플, 부사장급에 처분제한주 1인당 6천만弗 상당 지급

지난달 창업주 스티브 잡스를 잃은 애플이 경영진의 의욕을 북돋기 위해서 부사장급 경영진에게 시가로 각각 6천만달러(약 670억원) 상당의 주식을 지급했다. 애플은 4일(현지시간) 스콧 포스털 소프트웨어 담당 최고책임..

"iOS5 배터리 문제는 애플의 비밀주의 때문"

애플의 새로운 스마트기기 운영체제(OS)인 iOS5를 채택한 아이폰4S 등의 기기에서 배터리가 일찍 닳는 현상이 발생한 것은 애플의 고질적인 비밀주의 탓이라고 영국 일간 더 타임스가 보도했다. 이 신문은 4일자 기사..

스티브 잡스 전기, 美베스트셀러 1위 올라

애플의 공동창업주 고(故) 스티브 잡스의 전기가 출간 1주일 만에 미국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도서판매 조사업체인 닐슨 북스캔은 지난 3일(현지시간) 월터 아이작슨이 집필한 잡스의 공식 전기 `스티브 잡스'의 첫..

美서 안드로이드 점유율 43%… 애플 iOS5는 28%

미국시장에서 구글의 모바일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로 구동되는 스마트폰의 점유율이 3분기말 현재 43%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시장조사업체 닐슨이 최근 밝혔다. 이는 6개월 전에 비해서는 5%포인트 높아진 것이지만 3..

"애플 차세대 태블릿PC 아이패드3 내년 하반기에나 출시"

애플이 아이패드3를 내년 3분기에 출시하게 될 것이라고 대만의 전자부품산업 전문지 디지타임스가 소식통을 인용해 최근 보도했다. 이 매체는 애플의 차세대 아이패드가 내년 3월 출시를 목표로 대량생산에 돌입할 것이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