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미국인들 "범죄보다 신용카드정보 유출이 더 무서워"

미국인들이 테러나 범죄 피해보다 신용카드 유출을 더 두려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기관 갤럽이 27일 내놓은 '미국인들의 범죄우려'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 69%가 가끔 또는 자주 해킹에 의한 신용카드 정보 유..

미국 타임지, 교사 '썩은 사과' 비유…교사들 반발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교사들을 '썩은 사과'에 비유한 표지를 내 교사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 워싱턴포스트(WP)는 25일 다음 달 3일자 표지에서 재판 판결봉 아래 사과가 놓여 있는 사진을 실으면서 '썩은 사과'..
이미지

뉴욕 에볼라에 유가 하락 금값 상승

안정적인 원유 공급과 뉴욕에서의 에볼라 감염 환자 발생 등 영향으로 24일(현지시간) 국제유가가 하락세로 마감했다. 반면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며 금값은 상승세로 돌아섰다...

미국 경제전망 '불투명' 이유는? …'미국만 잘나가'

미국의 경기침체 회복 국면이 지속되는 가운데 대외변수로 인해 성장이 약화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2일(현지시간) 미국이 금융위기 이후 글로벌 경제의 성장 엔진으로 작용해 왔지만, 미국..
27일 정오께 일본 나가노(長野)현과 기후(岐阜)현에 걸쳐 있는 온타케산(御嶽山, 3천67m)이 분화했다.

온타케산, 분화 7분전 '이상 징후'

도쿄에서 200km 떨어진 곳이 위치한 온타케산이 아무런 경고도 없이 27일 오전 11시53분께 갑자기 굉음과 함께 분화, 화산재가 대량 분출됐다. 약 250명의 등산객들이 관광명소인 이곳에 화산분출로 인해 갇혀있었..
이미지

美 2분기 성장률 -2.1→4.6% '급등'

올해 2분기 미국 경제가 기대 이상 선전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하반기에도 3%대 완만한 회복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26일(현지시간) 미국 상무부는 지난 2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4.6%를 기록했다고 ..

미국, 시리아 4차 공습…'IS 자금줄' 끊는다

미국과 아랍 동맹국이 26일(현지시간) '이슬람국가'(IS)에 4차 공습을 단행했다. 이날 공습 역시 IS의 주력 자금줄인 석유 시설이 집중 공격을 받았다. 시리아인권관측소(SOHR)는 현지 활동가들의 보고를 토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