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LG전자와 알래스카 현지 대학과의 히트펌프 연구소 컨소시엄

LG전자, 美 알래스카서 히트펌프 연구소 구축

LG전자가 미국 알래스카 현지서 냉·난방 공조 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LG 알래스카 히트펌프연구소’를 신설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구소는 혹한 속에서도 높은 퍼포먼스를 유지하는 제품의 연구를 위한 것이다. LG전..
동원홈푸드의 양산 식자재 물류센터 컨베이어 밸트

동원홈푸드, 양산 자동화 물류센터 구축

동원홈푸드는 경남 양산시에 자동화 설비 기반의 '식자재 물류센터'를 열고, 영남권 식자재 유통 사업을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신규 물류센터는 약 2만 6000㎡(제곱미터) 부지에 지상 3층∼지하 1층의 4개 층 규..
NHN클라우드의 광주 국가 AI 데이터센터 전경

NHN클라우드, 광주 국가 AI 데이터센터 준공

NHN클라우드는 지난달 말 광주 첨단3지구에 구축한 'NHN클라우드 광주 국가 AI 데이터센터'가 준공후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NHN클라우드는 지난 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인공지..
-

서울대 연구진, 차세대 전고체 전지 신소재 개발

국내 연구진이 전기자동차 배터리의 다음 단계라고 불리는 전고체 전지의 성능을 한 층 높인 신소재를 개발했다, 서울대 이차전지 혁신연구팀은 전고체 전지용 신규 염화물 고체 전해질을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전고체 전지..
두산에너빌리티가 국산화한 사용후 핵연료 저장시설 '캐스크'

두산에너빌리티, 국산 기술로 캐스크 사업 수주

두산에너빌리티가 최근 국산화한 사용후핵연료 저장 기술 ‘캐스크’(Cask) 사업을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이날 한국수력원자력과 캐스크 종합설계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국제 경쟁입찰을 거..
기아

기아차, 세계 최초 신소재 PCB 보호 코팅제 개발

국내 자동차 제조 기업 기아가 관련 협력사와 함께 차량 부품 신소재 개발에 성공했다.기아는 범우화학, 에스앤에스와 함께 세계 최초로 변성 에폭시계 소재를 적용한 인쇄회로기판(PCB) 보호 코팅제를 개발해 국내 2건,..
지난 25일 경기도에서 열린 감정노동자 지원 제도 개선을 위한 토론회

AI 챗봇 시대, 감정노동자 보호 정책 필요한 이유

최근 이용자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대부분 기업이 24시간 운용할 수 있는 챗봇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기업이 챗봇을 이유로 응대 인력을 줄여 오히려 불편해졌다는 의견과 함께 여전히 상담사의 감정 노동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