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B국민은행과 KAI의 상생협력 MOU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1조원 규모 항공우주 산업 지원금 조성

KB국민은행이 미래 먹거리인 항공우주 산업에 대규모 금융 자금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1일 KAI(한국항공우주산업)과 1조 원 규모의 ‘상생협력 공동발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향..
LS전선의 초고압케이블

LS전선, 2000억원 규모 싱가포르 전력망 사업 수주

LS전선이 사업 확장을 위해 최근 대규모 항만을 건설하고 있는 싱가포르 시장을 공략한다. LS전선은 싱가포르 전력청으로부터 약 2000억 원 규모의 초고압 전력 케이블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향후 LS..
LS일렉트릭의 에너지저장장치(ESS) 컨테이너 [LS일렉트릭 제공]

LS일렉트릭, 360억원 규모 ESS 발전소 수출

LS일렉트릭이 친환경 에너지 생태계의 핵심인 ESS(에너지저장장치)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LS일렉트릭은 최근 일본에서 360억 원 규모의 ESS 발전소를 구축하는 사업을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향후 LS일렉트릭..
누코드와 럭스로보의 AIoT 생태계 활성화 협력 [누코드 제공]

누코드·럭스로보, AIoT 생태계 구축 협력

국내 AI 솔루션 기업 누코드와 럭스로보가 IoT 노하우를 공유하며 시너지를 창출한다. 누코드는 럭스로보와 제조기반 AIoT 생태계 구축 및 로우코드 활용 촉진을 위해 양해계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
럭셔리 뷰티 브랜드 더후의 '에센셜 립 글로우밤' [LG생활건강 제공]

LG생건, 주름 개선 립밤 ‘에센셜 립 글로우밤’ 출시

LG생활건강이 입술 피부의 보습 성능을 강화한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을 개발했다. LG생건은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더후’를 통해 고발색 안티에이징 기술을 탑재한 ‘에센셜 립 글로우밤’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
스마트 해썹 인증을 받은 후레쉬서브 오산공장 [GS리테일 제공]

GS25, 편의점 업계 최초 ‘스마트 해썹’ 획득

GS25가 식료품 사업을 확장하면서 소비자 신뢰도 확보에도 힘쓴다. GS25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간편식품에 대한 스마트 해썹(HACCP)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인증 대상은 편의점 도시락과 김밥, 주먹밥,..
KTX 21주년 네이버페이X코레일 프로모션 [네이버페이 제공]

네이버페이, 금융·교통 제휴 서비스 확대

네이버페이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기관과 제휴를 확대한다. 네이버페이는 이를 위해 케이뱅크·코레일과 각각 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케이뱅크와의 협약 내용은 네이버페이의 대출비교 서비스를 케..
경기 용인시에 들어설 반도체 클러스터 조감도 [용인시 제공]

[기획] 반도체 M&A 지원하는 산은, 국산화 전망은?

최근 산업은행이 일본 반도체 장비 업체를 우리 기업이 인수할 수 있도록 M&A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편으로는 고가의 반도체 장비를 수입하면서 발생하던 가격 경쟁력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이란 기대의 목소리가 나온다..
팔도와 CP그룹의 태국 시장 진출 협약 [팔도 제공]

팔도·CP그룹, 태국 시장 진출 전략적 협력

팔도가 현지 기업과 손잡고 태국에 진출한다. 팔도는 이를 위해 태국의 대형 식품·유통 기업 CP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팔도 제품을 CP그룹이 독점 유통하는 것으로, 향..
케이뱅크 [케이뱅크 제공]

케이뱅크, 스테이블 코인 기반 해외송금 사업 추진

국내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가 원화 기반의 디지털 자산 혁신을 추진한다. 케이뱅크는 원화와 연결된 스테이블 코인을 활용한 해외송금 기술검증(PoC) 사업 ‘팍스 프로젝트’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팍스 프로젝트는..
KT의 'AXcelerator TF' 출범 [KT 제공]

KT, 2030 기반 ‘AX 액셀러레이터’ TF 출범

KT가 AICT 기업으로의 변화를 가속하기 위해 사내 2030세대 직원 위주로 구성된 ‘AX 액셀러레이터 TF’를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TF는 각 조직 내에서 일하는 방식, 환경, 절차까지 모두 AI 전환..
남아공 엠텍 사업장 [대한전선 제공]

대한전선, 520억원 규모 남아공 전력망 사업 수주

대한전선이 아프리카에서 대규모 전력망을 구축하며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대한전선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생산법인 ‘엠텍’을 통해 약 520억 원 규모의 전력망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발주처는 현지 국영 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