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기프티콘 시장의 과반을 차지하고 있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카카오 제공]

기프티콘 성장세 좋지만…수수료 등 해결 과제는?

최근 SNS나 메신저를 통해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기프티콘이 인기를 얻으면서 관련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 기프티콘의 짧은 유효기간이나 잔액 환불이 불편하다는 소비자들의 불만도 제기된다. ..
도시유전과 남안JSC의 폐플라스틱 분해유 수출계약 체결식 [도시유전 제공]

도시유전, 폐플라스틱 분해유 베트남 수출계약 체결

국내 폐기물 재생에너지 업체 도시유전이 폐플라스틱 원료 분해유 베트남 수출에 성공했다. 도시유전은 베트남의 남안JSC와 ‘폐플라스틱 분해유 구매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도시유전이 수출하는 재생유는 폐플라스..
대한전선의 고압 케이블 [대한전선 제공]

대한전선, 1100억 규모 美노후 전력망 교체 사업 수주

대한전선이 미국에서 약 1100억 원 규모의 노후 전력망 교체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대한전선이 미국에서 진행한 사업 중 가장 큰 규모의 프로젝트로, 대한전선은 미국에서 올해만 약 2000..
KIST가 개발한 고효율 이산화탄소 포름산 전환 공정 [KSIT 제공]

KIST, 친환경 이산화탄소 전환 공정 개발

한국과학기술원(KIST)이 이산화탄소에서 고부가가치 소재인 포름산을 고효율로 생산하는 신공정을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포름산은 가죽이나 식품, 의약품 등에 사용되는 화합물로 연간 사용량이 100만t에 이르지만 그..
유명 배우를 전면에 내세운 알리 익스프레스의 광고 공세 [알리 익스프레스 제공]

[기획] 최저가 직구 앱, 잘 활용하는 방법은?

최근 초저가를 내세운 중국의 직구 앱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알리 익스프레스는 지난달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818만 명을 기록하며 쿠팡을 이어 2위에 올랐으며, 4위인 테무는 434만 명을 기록하며 ..
무흐름 아연-브롬 전지의 내부 구조도 [GIST 제공]

GIST, 폭발 위험 제거 ‘무흐름 아연-브롬 전지’ 개발

광주과학기술원(GIST)이 최근 신소재공학부 유승준 교수 연구팀을 통해 폭발과 화재 위험을 제거한 ‘무흐름 아연-브롬 전지’를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전지는 기존에 사용되던 유기 용매를 물로 대체해 화재 위..
LG CNS와 시나르마스의 인도네시아 합작법인 투자협약 체결식 [LG CNS 제공]

LG CNS, 인도네시아 IT 합작법인 설립 추진

디지털 전환 솔루션 기업 LG CNS가 인도네시아의 대기업인 시나르마스와 현지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합작법인은 인도네시아 현지의 IT 서비스 공급을 위한 것으로, 기업이나 ..
두산에너빌리티가 개발 중인 항공용 수소터빈 모형 [두산에너빌리티 제공]

두산에너빌리티, 항공용 엔진 개발 추진

두산에너빌리티가 우주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항공용 엔진 개발을 추진한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지난 26일 주주총회를 통해 항공기 엔진과 추진체 보조기 부품 제작, 정비 및 판매 등을 사업 목표에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글로비스의 첫 가스 운반선 '태백 익스플로러'호 명명식 [현대글로비스 제공]

현대글로비스, 글로벌 가스 운송용 VLGC 2척 도입

현대글로비스가 글로벌 가스 운송사업 확장을 위해 최근 초대형 가스 운반선(VLGC) 2척을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운반선은 현대글로비스가 보유하는 첫 가스 운반선이며, 우리나라 가정에서 약 10일간 사용할 ..
쿠팡의 통합물류센터 내부 전경 [쿠팡 제공]

쿠팡, 3조원 투자 로켓배송 전국 확장

쿠팡이 오는 2027년까지 약 3조 원의 대규모 투자를 통해 로켓배송 지역을 전국으로 확장한다고 27일 밝혔다. 쿠팡과 역세권을 합쳐 로켓배송이 가능한 지역을 일컫는 ‘쿠세권’을 어느 곳에서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SK온과 페라리의 배터리셀 기술 혁신 MOU 체결식 [SK온 제공]

SK온·페라리, 배터리셀 기술 개발 MOU 체결

SK온이 이탈리아의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와 배터리셀 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SK온은 지난 26일 페라리와 '배터리셀 기술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
서울시가 운영하는 자율주행버스 모습 [서울시 제공]

전국 자율주행 서비스 운영비 20억원 지원

국토교통부가 서울을 비롯한 전국 6개 지역 자율주행 서비스를 위해 올해 총 20억 원의 운영비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액 규모는 서울 5억 5000만 원, 강릉과 대구에 각 4억 원, 충남 2억 500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