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ACQ 방부액 출혈경쟁 ‘점입가경’

‘불량 방부목’, ‘가짜 방부목’ 논란으로 가뜩이나 속 불편한 방부목 시장이 때 아닌 방부액 출혈경쟁으로 시끄러워지고 있다. 종전 kg당(이하 같은 기준) 2700원에서 2800원하던 국산 ACQ 방부액 가..

[ 大木匠의 세계 19]일본 대목장의 건축의식

건축공사에서 단계별로 의식을 행하는 관습은 지진제地金眞祭나 상량식 등 오늘날에도 전해져 오는데 오랜 역사를 지닌 신사나 사찰 등에서는 20개 이상의 의식이 행해진다. 이 의식을 관장하는 것도 대목수의 중요한 일 중 ..

[연재]인도네시아 보골 식물원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남쪽으로 60km에 위치하고 있는 보골(Bogol) 시(市)의 중심에는 인도네시아가 세계에 자랑하는 보골 식물원이 있다. 이 식물원은 네덜란드 식민지 통치시대인 1817년 5월18일..

“목골조, 우리에게 맡겨 달라”

리플래시하우스는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본사를 두고, 충북 음성군에 규모 있는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목조주택 중견업체다. 벽체 패널과 트러스 등을 미리 공장에서 제작해..

힐티코리아, 도전장을 내다

힐티는 전동공구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과 지명도를 가진 기업으로 제품 성능과 기술력이 건설 현장에서 널리 인정받아왔다. 특히 함마드릴 및 브레이커는 힐티의 명성을 따라갈 전동공구가 없을 정도로 유저들의 높은 충성도를 ..

10㎜, 13㎜에 이어 이번엔 16㎜다

계양전기는 철재, 콘크리트, 홀쏘, 타일 작업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16㎜ 임팩트 드릴 ‘DMV-16K’를 출시했다. 콘크리트 작업시 16㎜까지 작업이 가능한 DMV-16K는 기존에 출시된 10㎜(기종명 DMV-..

글로벌 건자재 시장 공략 강화

LG하우시스(대표 오장수)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건자재 전시회인 ‘제15회 도모텍스 아시아(15th DOMO TEX Asia)’에 처음으로 참가하는 등 최근 글로벌 시장 공략 속도를 높이고 있다..

PVC바닥재도 친환경 시대 개막

건축장식자재기업 LG하우시스(대표 오장수)가 녹색소비자연대가 주관한 PVC바닥재 제품 실험에서 비교 대상 전 제품이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고 최근 발표했다...

지역 불우시설에 책걸상 기증

위시스목공아카데미는 최근 파주시청 가족여성부의 소개로 지역 불우이웃 시설인 촛불공동체를 찾아가 책상 및 집기류를 직접 만들어 기증하는 행사를 열었다...

스테인도 이제 세라믹 ‘세라잔’

나무목(대표 이충희)이 국내 도료 전문 업체 엔씨피가 최근 새롭게 출시한 수용성 세라믹 스테인 ‘세라잔’을 독점 판매한다고 최근 밝혔다...

보쉬 박진홍 신임 대표이사 선임

한국로버트보쉬 전동공구사업부는 신임 대표이사로 박진홍(46세) 전 보쉬 정원공구사업부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매니저를 선임했다. 이로써 박진홍 신임 대표이사는 보쉬 전동공구사업부가 한국에 진출한 이례 선정된 최초의 한..

산림청에 산 팔면 양도세 20% 감면

서부지방산림청(청장 김성륜)은 올해 284억원의 예산을 들여 남산면적의 약 16배에 달하는 사유림 4700ha를 매수한다고 밝혔다. 매수대상은 개인이나 단체에서 소유하고 있는 산림 중 국유림과 접해 있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