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G7 회의

미국, G7 회의서 동맹국에 中 경제적 압박 촉구

일본은 G7 국가의 고위 외교관을 초청할 준비를 하는 가운데 미국은 동맹국들이 군사적 위협뿐만 아니라 경제적 강압에 맞서 협력할 필요성을 강조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1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도쿄 주재 미국 대사..
스리랑카 중앙은행 총재

일본·인도·프랑스, 스리랑카 채무조정 회담 예정

일본, 인도, 프랑스는 13일 스리랑카 부채 구조 조정을 조정하기 위해 양자 채권단 간의 회담을 위한 공동 플랫폼을 발표했으며, 이 움직임은 중간 소득 경제국의 부채 문제를 해결하는 모델이 될 것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중국 수출

러시아·동남아 교역 늘며 3월 중국 수출 급증

중국의 3월 수출이 급등했다. 이는 아시아와 유럽의 수요 증가와 공급망 상황 개선을 반영한 결과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중국 수출 증가에 또 다른 주요 이유는 3월에 러시아에 대한 ..
아마존

아마존, 새 클라우드 도구로 MS·구글 AI 대항

아마존의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인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가 다른 회사들이 인공지능이 지원하는 자체 챗봇과 이미지 생성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련의 기술을 발표했다고..
에머슨

에머슨 일렉트릭, 내쇼날인스트루먼트 82억 달러 인수

미국의 대기업인 에머슨 일렉트릭이 12일 82억 달러에 내쇼날인스트루먼트를 인수하는 데 합의해 거의 1년 가까이 이어진 인수 협의를 마쳤다고 로이터 통신이 1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번 현금 거래는 주당 60달러..
엔비디아

엔비디아, AI 기술로 중저가 비디오 게임 칩 강화

엔비디아가 게임 업계의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게임이 회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그래픽을 향상시키기 위해 게이머들을 위한 중저가 칩에 더 많은 인공지능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에..
미국 근원소비자물가

美 3월 CPI 둔화에도 연준 5월 금리 인상 예상

미국 인플레이션의 주요 지표가 3월 완화 조짐을 보였으나 5월 연방준비제도에서 금리 인상을 멈추도록 설득하기에는 충분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1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식료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근..
G7 재무장관들

G7 재무장관들, 금융 안정성·공급망 다양성 약속

주요 7개국(G7) 재무 장관들이 12일 최근의 은행 혼란 이후 글로벌 금융 시스템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공급망을 다양화하여 더 견고하게 만드는 데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들이 더 큰 역할을 할..
소프트뱅크

소프트뱅크, 알리바바 지분 대부분 매각

소프트뱅크는 시장 침체로 기술 투자 가치가 하락함에 따라 중국에 대한 노출 비중을 줄이고 현금 조달을 위해 알리바바의 잔여 지분 거의 대부분을 매각했다고 파이낸셜타임즈가 1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일본 그룹 소프트..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 총재

중국 빈곤국 부채 구조조정 손실, 개발은행에 분담 포기

중국이 빈곤국의 부채 구조 조정시 다자간 개발은행이 다른 채권자들과 함께 손실을 분담하는 것을 요구하는 것을 포기할것으로 예상된다고 11일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로이터 통신이 같은 날(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소식통..
미 백악관

미 하원, 화웨이·ZTE 위협 대처 법안 표결 예정

미 하원은 미국 정부가 안보 위협으로 간주한 중국 통신업체 화웨이와 ZTE를 단속하는 법안 표결을 다음주에 부칠 예정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1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하원은 이날 '신뢰할 수 없는 해외 전기 통신 방..
바이든 대통령

AI 위험성 대두, 미국 AI 규제 규정 마련 첫발

인공지능(AI) 시스템이 미국의 국가 안보와 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의문이 제기됨에 따라 바이든 행정부가 잠재적인 책임 조치에 대한 공개의견을 취합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1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IMF

세계성장률 전망치 하향한 IMF, 올해 2.8% 전망

국제통화기금(IMF)이 금융부문의 압박이 더해지는 가운데 더 높은 불확실성과 위험성을 경고하며, 세계성장률 전망치를 하향 조정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1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IMF는 11일 발표한 분기별 세계 경..
인도 댐

인도 희토류 채굴업체 IREL, 채굴 능력 400% 확대 계획

인도의 유일한 희토류 채굴업체는 청정 에너지 전환을 위한 주요 광물 공급 확보를 돕기 위해 향후 10년 동안 채굴 능력을 400% 증가시키기를 원한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1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국영 인도희토류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