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현대오일뱅크, 울산에 국내 최초 상업용 저유시설 착공

현대오일뱅크가 울산신항에 1천억원을 투자해 초대형 저유소를 만든다. 이 사업은 국내 정유업계 최초로 상업용 저유시설을 만드는 '유류탱크 터미널 사업'이다. 이 저유시설이 만들어지면 동남권 최대의 석유 및 석유화학제품..

8월 국내건설수주 지난해 8월보다 75% 증가

민간부문 건설 수주가 늘어나면서 8월 국내건설 수주가 전년 동월보다 75%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대한건설협회가 종합건설업체들을 대상으로 국내건설 수주액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8월 신규 수주액이 지난해..

대우조선해양, 고졸 공채 마감... 경쟁률 32대1

대우조선해양 고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서류 접수 마감결과, 경쟁률이 32대1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우조선해양(대표 남상태)은 11일 지난 9일 총 100명 이상을 뽑기로 한 고졸 신입사원 공채 서류접수를 마감한 ..
이미지

대우조선, 1조2천억원 규모 잠수함 인도네시아 수출 성사

대우조선해양의 인도네시아 잠수함 수출이 사실상 성사됐다. 대우조선해양은 10일 인도네시아 국방부 및 해군과 잠수함 계약 체결을 위한 단독 협상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대우조선은 이번 프로젝트 단독 협상권을 세계적인 잠..

삼성정밀화학, 도료용 헤셀로스(HEC) 상업생산 시작

삼성정밀화학은 10일 울산사업장에서 도료용 헤셀로스(HEC) 공장 준공식을 하고 신규제품인 HEC(브랜드명 HECELLOSE) 상업생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삼성정밀화학은 이번 헤셀로스 양산을 시작으로 연 1만t 생..

현대하이스코, 연산 25만t 아연도금설비(CGL) 2호기 가동

현대하이스코는 당진공장 용융아연도금설비(CGL) 2호기 설치공사를 마무리하고 7일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했다. CGL은 냉연강판을 열처리 한 뒤 용융상태의 아연을 강판 표면에 도금, 아연도금강판을 생산하는 설비다...

현대엔지니어링, 2억弗 방글라데시 화력발전소 수주

현대엔지니어링은 대우인터내셔널과 함께 미화 2억달러(약 2372억원) 규모의 방글라데시 아쉬간지(Ashuganj) 복합화력발전소 건설사업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방글라데시 발전업체인 아쉬간지파워에서 발주한 이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