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미국 2분기 성장률 4.6%로 상향..미국 경제에 훈풍

경제가 2분기 가계소비 지출 및 기업재고 증가 등에 힘입어 기대 이상으로 선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상무부는 지난 4∼6월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4.6%(계절조정치)를 기록했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미국인 세번째 에볼라 환자 '완치'

미국인 세 번째 에볼라 감염 환자인 릭 새크라(51)가 완치돼 25일 퇴원했다. 새크라는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의 산부인과 의사로 서아프리카 라이베리아에서 의료 봉사활동을 하다가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됐다. 그는 지난..

애플 iOS 업데이트 오류 공식사과

애플이 24일 배포한 운영체제 업데이트 iOS 8.0.1의 심각한 문제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애플은 이날 언론매체들에 보낸 성명을 통해 문제점을 시인하면서 "사용자들에게 큰 불편을 끼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

북한, 남북간 '북한인권대화' 제의 맹비난

북한이 남북간 윤병세 외교부 장관의 '북한인권대화'제의를 맹비난했다. 북한은 25일 대남선전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를 통해 '북한인권대회'제의를 "철면피하고 가소로운 추태"라고 맹비난했다...

미국, 시리아 3차 공습…정유시설 집중타격

미국과 아랍 동맹국이 24일 '이슬람국가'(IS)에 대해 3차 공습을 감행했다. 미국 국방부는 이날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와 함께 IS가 장악하고 있는 시리아 동부 마야딘과 하사카, 아부카말의 정유시설 12곳을..

"3차 공습으로 'IS' 14명·민간인 5명 사망"

미국의 3차 공습으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 조직원 14명 이상과 민간인 5명 이상이 사망했다. 24일 시리아인권관측소(SOHR)는 미국 주도의 시리아 3차 공습으로 입은 IS의 피해를 현지 ..

미국 내구재 주문 급감…기업 투자 계획은 늘어

미국의 내구재 주문이 금감세를 보였다. 그러나 기업들의 지출 계획은 확대되는 것으로 나타나 제조업이 개선되고 있음을 시사했다. 미국 상무부는 지난 8월 기업들의 내구재 주문이 전월보다 18.2% 감소했다고 25일(현..

박 대통령 유엔연설 위안부 발언, 일본 반응은?

박근혜 대통령의 24일 유엔총회 연설에 대해 일본 언론은 군위안부에 대해 직접 언급하지 않고 억제한 내용이였다는 평가를 내놨다. 아사히 신문은 25일 박 대통령이 "전시 여성에 대한 성폭력은 (중략) 인도주의에 반..

朴대통령, 유엔총회 기조연설 전문

박근혜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제69차 유엔총회 일반토의에서 취임 후 처음으로 기조연설을 했다. 박 대통령의 연설은 이날 각국 정상 및 대표들의 연설 가운데 7번째로 이뤄졌으며 우리말..

LG硏 "올해 성장률 3.7%…내년 3.9%" 전망

LG경제연구원은 올해 성장률은 3.7%, 내년은 3.9%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LG경제연구원은 23일 '2015년 국내외 경제전망' 보고서에서 "국내 경제가 작년 1분기를 저점으로 회복 국면에 들어섰지만, 경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