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LNG 선박선 [연합뉴스 제공]

올해 전세계 LNG선 발주 44척…韓, 카타르·高선가 기대

한국이 압도적 경쟁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는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발주량이 올해 들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LNG 선가가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고, 올해 4분기에는 카타르의 대규모 발주도 예..
공공기관 경영평가 제도 개선 촉구

경영평가위원 경제적 대가 '0원'

앞으로 공공기관 경영평가위원들은 임기 중 평가 대상 기관으로부터 어떤 경제적 대가도 받을 수 없게 됐다. 5일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 경영평가단 구성 및 운용 규정 개선안'을 발표했다. 개선안에 따르면, 경영평가위원..
위니아

위니아 부도…회생절차 개시 신청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 위니아(구 위니아딤채)의 어음이 부도 처리됐다. 김치냉장고 '딤채'로 유명한 위니아는 김치냉장고와 에어컨을 비롯한 주방가전, 생활가전 등을 출시하는 전자제품 업체다. 5일 위니아는 36억2574..
구글

방통위, '인앱결제 강제' 구글·애플 680억 과징금 추진

방송통신위원회가 자사 결제 시스템(인앱결제)을 강제한다는 논란이 제기됐던 구글과 애플에 대해 최대 680억원의 과징금 부과를 추진한다.지난해 8월부터 인앱결제 강제 등 부당행위에 대한 사실조사를 벌여온 방통위는 1년..
인천공항

인천공항 누적여객 8억명, 의미는

인천공항 누적여객 수가 8억명을 돌파했다. 5일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4일 인천발 아시아나항공 OZ 202편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한 승객 A씨가 8억번째 인천공항 이용 여객이 됐다. 2001년 3월29일 개항한..
맥주

카스·한맥 맥주 인상…국산 맥주값도 오르나

카스·한맥 맥주 인상 소식에 국산 맥주값이 다 오를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오비맥주는 오는 11일부터 카스, 한맥 등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6.9% 인상하기로 했다. 오비맥주의 국산 맥주 가격 인상..
발사대에 거치된 한빛-TLV

우주발사체 기업 어떻게 육성하나

정부가 국내 우주발사체 기업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22일 국무조정실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정부는 '우주발사체 기업 경쟁력 강화방안'을 확정했다. 방안의 핵심은 민간 발사 수요를 늘리는 것과..
철도노조 14일부터 총파업

시멘트협회 "철도노조 파업, 운송량 평소 20%로 감소"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 파업으로 화물열차 운행이 줄면서 시멘트 운송량이 평소의 5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시멘트협회는 15일 입장문을 내고 "국내 시멘트 업계는 물류의 약 20%를 철도 운송..
포켓몬코리아 럭키박스

공정위 포켓몬코리아 제재, 과태료 100만원 이유는

공정위의 포켓몬코리아 제재 소식이 눈길을 끈다. 12일 공정거래위원회는 포켓몬코리아가 전자상거래법상 거래조건 제공 의무를 지키지 않은 데 대해 시정명령과 과태료 100만원을 부과하기로 했다...
한문일 무신사 대표

무신사 대표 사과…18일부터 위탁 보육 지원

한문일 무신사 대표가 전 직원에게 사과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한 대표는 11일 이메일을 통해 회사 경영진을 대신해서 불필요한 우려를 만든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또 "임직원들의 마음을..
요소수

요소수 대란 우려, 정부 대책은

요소수 대란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정부는 요소수 수급이 정상적인 상황이라는 입장이다. 11일 환경부에 따르면, 당국은 차량용 요소수 수급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했다. 또한 지난달 말 기준 차량용 요소 재고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