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전력 서울 본부

부채 규모 1위 한전, 3분기도 역대 최대 적자 예상

한국전력의 부채 규모가 예금·보험료를 부채로 잡는 금융회사를 제외하면 사실상 국내 기업 중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최근 러시아발(發) 천연가스 가격 급등으로 인해 3분기에도 역대 최대 적자를 기록할 가능성이 커 부..
유로

美달러 초강세에 유로화 20년·원화 13년만의 최저

미국 달러화가 유럽 에너지 위기의 재부상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매파적(통화긴축 선호) 입장 강화 우려로 강세를 지속하고 있다. 23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주요국 통화와 비교한 달러화 가치를 보여주는 달..
쏘카 코스피 상장

쏘카 주가 반등, 공모가 되찾을까

쏘카 주가가 상장 이틀째인 23일 반등하고 있다. 23일 오전 11시32분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서 쏘카 주가는 전일대비 4.56%(1200원) 오른 2만7500원을 기록 중이다. 장 초반에는 주가가 2만8150원까..
은행 대출 썸네일용

예대금리차 큰 은행, 신한? 농협? 토스뱅크?

22일부터 은행별 예대금리차(대출금리-예금금리)가 공개돼 금융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3일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의 '예대금리차 비교' 통계를 보면, 7월 기준 가계 예대금리차가 가장 큰 곳은 19개 은행 ..
환율

원/달러 환율 연고점 경신, 1341.8원 출발

원/달러 환율이 23일 오전 상승세다. 이날도 오름세를 유지하며 전날 기록한 연고점(1,340.2원)을 넘어서 개장했다. 전문가들은 원/달러 환율이 복합적인 상승 압력을 받겠지만, 당국의 경계심이 작용할 수 있어 1..
기업

상반기 대기업 재고자산 급증, 경기하락 신호인가

올해 상반기 대기업의 재고자산이 작년보다 급증했다. 기업들이 원자재 가격 상승을 예상해 미리 구매를 늘었으나 수요가 예상치를 밑돌면서 재고자산이 늘어난 것. 일각에서 경기하락이 본격화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 섞인 전망..
뉴욕증시

뉴욕증시, 금리인상 우려에 하락, 나스닥 2.5%↓

미국 뉴욕증시가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매파적인 통화정책이 계속될 것이라는 우려가 확산하면서 일제히 하락했다. 22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는 전장보다 90..
대만 TSMC 로고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TSMC도 3나노 양산, 삼성전자와 기술경쟁 본격화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업계 1위인 대만의 TSMC가 다음 달부터 3나노(1㎚는 10억분의 1m) 반도체를 양산하면서 삼성전자와 TSMC 간 파운드리 기술 경쟁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22일 업계와 외신 등..
달러 [무료이미지]

美 금리 불확실성 속 달러 가치 5주새 최고

미국의 다음 달 기준금리 인상 폭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이어지는 가운데,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인사의 매파(통화긴축 선호)적 발언 등의 영향으로 달러 가치가 원화 등 각국 통화에 비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정기예탁금 금리 안내문

내일부터 은행 예대금리차 공시 '이자 장사' 줄어들까

은행의 과도한 '이자 장사'를 막기 위한 예대금리 차(예금 금리와 대출금리 차이) 공시가 오는 22일 시작된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당국이 마련한 '금리정보 공시제도 개선방안'에 따라 22일부터 은행연합회 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