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금호타이어, 영업익 213억…6분기만에 '흑자전환'

워크아웃이 진행중인 금호타이어가 2008년 3분기 이후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했다. 금호타이어의 30일 실적발표에 따르면 지난 1분기 매출액은 5864억 원, 영업이익은 213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로 전환했..
이미지

여성이 ★ 달기 ‘힘드네’…전체 8.7%

임원 100명 가운데 여성임원은 9명이 안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크루트가 자사 사이트에 등록된 임원급 남녀회원의 이력서를 분석한 결과, 전체 3만9140명의 임원 중 여성임원은 모두 3405명으로 전체의 8.7%..

원자력·철강 美 ASTM 표준화 논의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원장 허경)은 16일 서울 삼섬동 코엑스에서 기업 및 관련기관 전문가와 美 재료시험협회(ASTM) 전문가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자력, 철강 및 소비자 제품 분야의 표준화 이슈를 발표하..

전경련, 인천 중소기업 경영자문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이사장 정병철)와 인천지방중소기업청(청장 신권식), 인천벤처기업협회(회장 유명호)는 15일 인천 지역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경영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인천중기청 대강당에서 ..

국산 난 ‘심비디움’ 미국시장 진출

농촌진흥청은 국내에서 육성한 난류 ‘심비디움’ 품종을 민관이 합동해 서산시 지산수출영농조합을 통해 16일 미국시장에 본격 수출한다고 15일 발표했다...

한전 “최극빈층에 전기요금 20만원 지원”

KEPCO(한국전력)는 15일 본사 회의실에서 전기 요금을 제때 납부하지 못하는 최극빈층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에너지 재단과 전기요금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2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 ‘B의 고객사랑 캠페인’ 실시

SK브로드밴드는 고객사랑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이를 실천하는 ‘B의 고객사랑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SK브로드밴드가 새로운 유선통신 대표 브랜드 'B‘를 선보인 데 이어 전사 구성원이 대내..

수입 철근 원산지 표시 강화한다

정부는 수입 철근의 원산지 표시를 강화하고, 불량 수입 철근이 국내산으로 둔갑하는 것을 차단하기로 했다.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은 품질검사도 거치지 않은 불량 철강재 유통으로 인한 구조물의 붕괴 및 인명피해를 방지하기 ..

SK루브리컨츠, 中텐진에 윤활유 공장 건설

SK루브리컨츠는 올 5월 중국 톈진에 윤활유 완제품 공장을 착공해서 내년 12월부터 상업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윤활유 공장은 국내 에너지업계에서 처음으로 해외에 건설하는 독자 윤활유 완제품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