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미지

산케이 추측성 보도 큰 잘못…한일관계 위협

새정치민주연합 안민석 의원이 청문회장에 자료로 인용하면서 논란이 된 산케이 신문 보도는 8월 3일 ‘박근혜 대통령, 여객선침몰 당시 행방불명…누구와 만났나’ 라는 제목의 기사로, 총 3천자 정도의 문답 형식이 주된 ..
이미지

외인, 4개월연속 국내주식・채권 '사자' 행진

외국인 투자자들이 지난 7월 한 달간 3조6천억여원의 국내 상장주식을 순매수하며 지난 4월 이후 4개월째 순매수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또 외국인들은 지난달 국내 채권에도 5천억원의 순투자를 기록했다...
이미지

정부 신용카드 소득공제 혜택 2년 연장

정부는 6일 발표한 2014년 세법 개정안에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사용액 증가분에 대한 소득공제율을 한시적으로 30%에서 40%로 인상하기로 했다. 단, 카드 소득공제액 한도는 300만원이다...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왼쪽)이 6일 오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제 47차 세제발전심의위원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내유보금 과세, 대기업・중견기업 부담 증가

정부는 6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세제발전심의위원회를 열어 2014년 세법개정안을 확정, 발표한 가운데, 자기자본이 500억원을 초과하는 법인을 대상으로 과도한 사내유보..
주형환 기획재정부 1차관이 6일 정부세종청사 기재부 기자실에서 2014년 세법 개정안의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세법 개정, 중소기업 세제 혜택 집중 부여

[재경일보 이예원 기자] = 정부는 6일 발표한 세법 개편안에서 중소, 벤처기업을 지원하는 방안을 대거 신설하였다. 이에 따라 42개 업종의 중소기업에 대해 지역별, 업종별, 규모별로 5%~30% 세액감면이 이루어진..
이미지

맥도날드, 식자재 불신으로 아시아 판매 급감

패스트 푸드 체인점 맥도날드가 중국과 일본 몇몇 지역에서 판매량이 급감하였다. 이는 중국에서 유통기한이 지난 고기를 판매한 사건이 매출감소에 큰 영향을 끼친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미지

갤럭시 알파, 中에서 유출? 아이폰5s와 닮아 논란

11일 전자·통신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7∼8월 중에 최고급 스마트폰 시리즈 2종 외에 새로운 스마트폰 제품을 출시할 계획으로 새 시리즈 제품은 현재 ‘갤럭시 알파’로 알려져 있지만 확정되지 않은 사항으로 알려졌다..